쉽게 접근하는 마케팅 - 2탄 (타겟전략편)

작성자 왕이레
작성일 2024.10.14
조회수 291


안녕하세요




많은 광고주님들이 마케팅에 대해서 어떤 광고를 할까?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그 고민을 줄이기 위해


하나씩 하나씩 쉬운 마케팅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타겟전략 특성을 알아가 볼 거에요~


광고주들님들은 자신만에 상품을 광고할때 소비를 원하는 타켓층이 있을건데요!


이 타켓전략의 특성을 잘 활용한다면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  *  *  *  *




1. 시장 조사


데이터 수집 & 경쟁 분석


온라인 설문조사, 포커스 그룹, 소셜 미디어, 경쟁사의 타겟 고객과 마케팅 전략 분석.


-> 고객의 의견과 행동을 수집 ,시장의 기회를 파악





2. 세분화



인구통계학적  & 심리적 & 행동적

나이, 성별, 소득, 교육 수준, 등 분류 /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가치관, 성격, 등 고려

구매 빈도, 브랜드 충성도, 사용 패턴 등을 분석


-> 구매 의도가 높은 고객에게 직접 도달





3. 타겟팅



타겟 시장 선택 & 시장 접근 전략 결정


시장 규모, 성장 가능성, 경쟁 강도 등을 평가, 전체 시장을 대상 or 특정 세그먼트에 집중할지 결정


-> 
위험 요소를 파악, 관리하기 위한 전략을 수립





4. 포지셔닝



브랜드 메시지 개발 & 마케팅 믹스 설정


 타겟 고객의 필요와 욕구에 맞춘 메시지를 개발, 제품, 가격, 유통, 프로모션 전략을 조정


 ->타겟 고객에게 최적화된 접근 방식





5. 성과 측정 및 조정



성과 분석 & 조정 및 최적화


 KPI(핵심 성과 지표)를 설정하여 효과를 측정, 결과에 따라 전략을 조정


-> 성과 결과에 따라 마케팅 전략이나 운영 방식을 유연하게 조정, 장기적인 비즈니스 전략을 수립







타겟 전략 특성을 이해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하지만 





매출 설정, 매체별  특성 광고 채널, 성과 측정, 등 을 파악을 해야



효과적이고 성공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다는 점 잊지 마세요!



타겟전략 특성을 알아보았습니다.




*  *  *  *  *



광고 집행이 어려우시거나 어디서부터 광고를 해야 할지 고민 중이시라면


마케팅 전문가와 함께 고민해 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문의 사항이나 광고상담은 연락 주시면


광고주님이 원하시는 부분을 시원하게 도와드리겠습니다~


아래 확인해 주세요!


↓↓↓↓↓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cjw98@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