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접근하는 마케팅 - 2탄 (타겟전략편)
안녕하세요
많은 광고주님들이 마케팅에 대해서 어떤 광고를 할까?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그 고민을 줄이기 위해
하나씩 하나씩 쉬운 마케팅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타겟전략 특성을 알아가 볼 거에요~
광고주들님들은 자신만에 상품을 광고할때 소비를 원하는 타켓층이 있을건데요!
이 타켓전략의 특성을 잘 활용한다면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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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시장 조사
데이터 수집 & 경쟁 분석
온라인 설문조사, 포커스 그룹, 소셜 미디어, 경쟁사의 타겟 고객과 마케팅 전략 분석.
-> 고객의 의견과 행동을 수집 ,시장의 기회를 파악
2. 세분화
인구통계학적 & 심리적 & 행동적
나이, 성별, 소득, 교육 수준, 등 분류 /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가치관, 성격, 등 고려
구매 빈도, 브랜드 충성도, 사용 패턴 등을 분석
-> 구매 의도가 높은 고객에게 직접 도달
3. 타겟팅
타겟 시장 선택 & 시장 접근 전략 결정
시장 규모, 성장 가능성, 경쟁 강도 등을 평가, 전체 시장을 대상 or 특정 세그먼트에 집중할지 결정
-> 위험 요소를 파악, 관리하기 위한 전략을 수립
4. 포지셔닝
브랜드 메시지 개발 & 마케팅 믹스 설정
타겟 고객의 필요와 욕구에 맞춘 메시지를 개발, 제품, 가격, 유통, 프로모션 전략을 조정
->타겟 고객에게 최적화된 접근 방식
5. 성과 측정 및 조정
성과 분석 & 조정 및 최적화
KPI(핵심 성과 지표)를 설정하여 효과를 측정, 결과에 따라 전략을 조정
-> 성과 결과에 따라 마케팅 전략이나 운영 방식을 유연하게 조정, 장기적인 비즈니스 전략을 수립
타겟 전략 특성을 이해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하지만
매출 설정, 매체별 특성 광고 채널, 성과 측정, 등 을 파악을 해야
효과적이고 성공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다는 점 잊지 마세요!
타겟전략 특성을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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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집행이 어려우시거나 어디서부터 광고를 해야 할지 고민 중이시라면
마케팅 전문가와 함께 고민해 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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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주님이 원하시는 부분을 시원하게 도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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