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로 마케팅 ' 의 활용법

작성자 최조원
작성일 2023.02.10
조회수 481


저번 글에서는 구글이 말하는 '뉴로 마케팅' 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해드렸는데요




이번에는 이 6가지 편향을 마케팅에 적용하는 법에 대해서 예를 들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






6가지 편향을 마케팅에 적용했을 때, 어떤 일이 일어날까?




구글은 6가지 편향이 실제 작용할까를 알아보기 위해 실험을 했습니다.


금융  서비스, 소비재, 리테일, 여행, 유틸리티 산업에 걸쳐 31만 건의 구매 시나리오를 시뮬레이션한 건데요.




실험에는 가상의 시리얼 브랜드가 포함되었습니다.


이 브랜드의 마케팅에서는 별 5개의 리뷰와 20% 추가량 제공을 포함한 '풍부한' 혜택을 제공했어요




그 결과, 가장 경쟁력이 떨어질 것 같았던 이 브랜드가 기존 선호 제품에서 쇼핑객의 선호도 28%를 가져올 수 있었습니다.




가장 극단적인 경우로, 가상의 자동차 보험사가 6가지 편향 모두에 걸쳐 혜택을 제공했을 때 87%의 소비자 선호도를 차지했습니다. 




 


이 실험의 결과는, 6가지 편향을 마케팅에 적용하면 신생 브랜드도 1등 브랜드를 이길 수 았다는 희망을 전해 줍니다.






예를들어 책쓰기 프로그램의 경우라면 이렇게 해볼 수 있겠다 싶었어요




1. 카테고리 휴리스틱 : ' 7주간의 전자책 쓰기 작가 과정 ' ,이나 '3개월 만에 종이책 쓰기 작가 과정' 




2. 즉각성의 힘 : 지금은 기간을 정해놓고 하는데. 책을 쓰고 싶을 때 바로 할 수 있는 1:1 프로그램도 개발하기




3. 소셜 미디어의 리뷰 : 이벤트 등을 열어 프로그램 참가자분들이 소셜에 후기를 남길 수 있도록 독려하기




4. 희소성 편향 : 대학생들을 위한 책쓰기, 고등학생을 위한 책쓰기 등 대상을 한정시킨 프로그램, 소수의 인원만을 대상으로 한 프리미엄 상품 개발해보기




5. 권위 편향 : 프로그램에 참가했던 교수님, 명사 분들의 리뷰를 받거나 인터뷰하기




6. 무료 증정의 힘 : 프로그램 신청을 했을 때 무료로 줄 수 있는 전자책 등의 상품 개발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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