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과 브랜딩 구분하는 법!

작성자 왕이레
작성일 2024.10.18
조회수 234


안녕하세요 


광고 하고 싶은 제품이 있다면, 가장 먼저 생각해보셔야 할 것 이 있습니다!


그건 바로 지금 당장 우리에게 필요한건 브랜딩일까? 마케팅일까?


정답은 둘다! 입니다.


제품에 브랜딩이나, 마케팅이 없으면 광고의 효과를 볼 수 없기 때문인데요!


물론,  브랜딩과 마케팅은 서로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지만,


각각의 목적과 접근 방식이 다릅니다.


그럼 브랜딩과 마케팅을 알려드리자면, 



*  *  *  *  *



< 마케팅 >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알리고 판매를 촉진하는 활동.

시장 조사, 광고, 프로모션, 가격 책정, 유통 전략 등이 포함.

 " 마케팅의 목표는 고객을 유치하고 매출을 증가시키는 것. "



- 시장 조사 -

 소비자의 요구, 시장 트렌드, 경쟁 분석 등을 통해 정보를 수집


- 타겟팅 -

 특정 고객 세그먼트를 정의하고, 그들에게 맞는 전략을 수립


-  4P 전략 -

 제품(Product), 가격(Price), 유통(Place), 프로모션(Promotion)

-> 제품의 특징, 품질, 디자인 등을 결정, 가격 책정 전략을 수립

제품이 소비자에게 어떻게 전달될지를 결정,  광고, PR, 이벤트 등을 통해 제품을 홍보




< 브랜딩 >


기업이나 제품의 정체성을 구축하고 소비자와의 감정적 연결을 형성하는 과정.
로고, 슬로건, 디자인, 가치관 등을 통해 소비자에게 인식.

 " 브랜딩의 목표는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고, 시장에서의 차별성을 확보하는 것. " 


- 아이덴티티 -

로고, 색상, 폰트 등 시각적 요소로 브랜드를 정의


- 메시지 -

브랜드의 가치와 미션을 전달하는 슬로건, 메시지를 개발


- 경험 -

소비자가 브랜드와 상호작용하는 모든 접점을 관리,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


- 충성도 -

고객이 브랜드에 대해 느끼는 신뢰와 애착을 구축,  반복 구매를 유도



*  *  *  *  *



따라서 


브랜딩이 마케팅을 지원을 하기 위해


 강력한 브랜드로 만들어 마케팅 캠페인의 효과를 높이고, 소비자에게 신뢰를 주어야 하고,


마케팅도  브랜딩을 강화하기 위해,


효과적인 마케팅 활동을 만들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브랜드의 가치를 소비자에게 전달해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마케팅은 판매를 촉진하는 활동이고, 브랜딩은 브랜드의 가치를 구축하는 과정입니다.


두 가지가 함께 작용하여 성공적인 매출 상승을 올릴 수 있습니다!


*  *  *  *  *



우리  제품의 광고를 어디서부터 진행을 해야 할지 고민 중이시라면


마케팅 전문가와 함께 고민해 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문의 사항이나 광고상담은  연락 주시면


광고주님이 원하시는 부분을 시원하게 도와드리겠습니다~


아래 확인해 주세요!




마케터의 다른 인사이트가 궁금하다면?



신생 스마트스토어 상위노출 진입히기 

네이버 마케팅 - 검색광고 ?!



       쉽게 접근하는 마케팅 - 2탄 (타겟전략편) 


                  쉽게 접근하는 마케팅 - 3탄 (매출설정편)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cjw98@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