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타 앱광고 VS 비즈니스계정광고

작성자 이요담
작성일 2024.11.04
조회수 191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광고퍼포먼스 1 이요담 AE입니다! ^0^ 7


광고주분들께서 진행하시는 광고! 인스타그램/페이스북 광고는 두가지의 유형이 있는데요! 

늘은 인스타 게시물 홍보하기와 메타 비즈니스에 대해서 차이점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저는인스타그램 게시물 홍보하기와 메타 비즈니스 광고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광고를 진행한다면 무조건! 메타 비즈니스 광고는 추천드립니다!


이유를 말씀드리기 앞서 게시물 홍보하기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인스타 게시물 홍보하기는  세가지 목표를 선택하여 앱 내에서 자체적으로 광고를 진행하는데요

프로필 방문 늘리기, 웹사이트 방문 늘리기, 메시지 늘리기


셋 중에 선택이 가능하며, 그후 간략한 타겟설정과 결제카드를 등록하면

게시물 검토 후 광고가 진행됩니다. 아주 쉽죠?!

그러나  게시물 홍보하기는 이렇게 간단하게 노출이 가능하다는 장점! 을 가지고 있지만

메타 비즈니스광고에 비해서는 단점이 더욱 많다는 점이 있기에 추전드리지 않는데요!


[ 메타비즈니스 장점 및 홍보하기 단점 ]


머신러닝 활용불가

인스타그램 광고의 큰 장점 중 하나인 머신러닝 기능을 활용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머신러닝이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광고 집행을 시작하면 광고 내에서 주어진 데이터를 통해서 스스로 학습하고 최적화된 광고를 만드는 데 집중하는 것을 말합니다!

 

머신러닝은 메타 광고 내에서 스스로 학습을 통해 이 광고가 어떤 노출 위치에 적합하고 효율이 있는지,

어떤 시간대에 적합한지어떤 사람들에게 유효한 광고로 보여지는지 학습이 가능한데요

메타비즈니스는 이런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반면,


홍보하기는 머신러닝학습이 되지 않기 때문에  

도달만시키는 일회성 광고가 진행됩니다.




전환목표 사용불가

전환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는 전환 목표 설정이 불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이는 이 광고를 통해 얼마나 많은 상품 판매가 이루어졌는지, ROAS는 어떤지 측정할 수 없음을 의미합니다.

광고의 목적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궁극적으로 전환 지표를 확인 할 수 없다면,  광고를 제대로 진행한다고 할  수 없겠죠!


광고소재 한정적

게시물 홍보는 업로드된 게시물만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광고 소재가 제한적입니다.

메타광고를 집행할 때는 다양한 광고소재를 통해 A/B 테스트를 진행하며, 

KPI에 맞는 광고소재를 발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게시물 홍보에서는 다양한 광고 소재를 테스트하기 위해 많은 광고비가 필요하기 때문에 비용면에서나 시간면에서나 비효율적입니다



리타겟팅 광고전략불가

상품 구매 전환을 위해서는 동일한 소비자에게 지속적으로 광고를 노출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 상품에 관심을 가진 소비자를 대상으로 재노출을 시킴으로써 전환율을 높이는 과정을 리타겟팅이라고 하는데요!  게시물 홍보하기는 픽셀을 적용할 수 없어 잠재 고객의 데이터를 수집할 수 없으며 리타겟팅이 불가합니다



광고 성과분석 한정적

광고를 진행하게 되면 어떤 전략이 효과적인지 분석하고 적용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데요

앱 내에서 확인할 수 있는 인사이트는 도달, 노출, 연령 및 성별 비율 등으로 한정되어 있어서,

클릭률, 전환율, ROAS, 시간대별 및 상세 연령별 전환 값 등의 상세한 지표를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이렇게 두 광고에 대해서 말씀드렸는데요

같은 광고비여도 효율적으로 운영이 가능한 메타비즈니스 광고를 이용하는 것을 적극추전드립니다!


여기까지 게시물 홍보하기에 대해 알아보았고

홍보하기가 아닌 메타비즈니스 광고를 해야되는 이유를 말씀드렸는데요!

추가 궁금하시거나 문의 사항이 있다면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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