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웹소설이 초기 브랜딩 매체로 활용한 유튜브 범퍼광고! 전략 파헤치기

작성자 이요담
작성일 2024.11.05
조회수 205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 웹소설도 초기 브랜딩으로 활용하여 성공적인 사례를 남겼던

유튜브 범퍼광고에 대한 전략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범퍼광고는 영상 시작 전후나 중간에 재생되는 5-6초 정도의 짧은 광고입니다

짧기 때문에 타 광고에 비해 이탈률이 낮고 스킵이 불가능해 브랜드 인지에 유용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1. 어떤 광고를 집행하면 좋을까?


이 광고는 짧은 시간 내에 브랜드 인지도 각인과 임팩트 있는 메시지를 전달하기에 유용한 광고로

특히 신제품이 출시되었거나,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할 때

짧고 굵게 그리고 지속적으로 노출시키며 해당 제품과 서비스를 인지 시키기 좋으니

신제품 출시나 새로운 서비스를 앞두고 계신 대표님들께서는 적극 활용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2. 과금 방식은?


이 광고 같은 경우는 스킵이 불가능하고 클릭을 유도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1000회 노출될 때 마다 과금되는 CPM방식입니다

즉, 노출시간은 짧지만 이탈률이 적어 노출이 되면 비교적 소비자에게 인식 시키기 좋은 광고이며

예산에 따라 노출 수를 조정 가능 합니다



3. 소재 기획은?


짧은 길이 안에 내용이 모두 들어가야하기 때문에 설명이나 다양한 메시지를 전달하기 보다는

직관적이고 하나의 소구점에 포인트를 둔 후 노출시키는 것이 효율을 높이는 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또, 짧은 광고이기 때문에 티저나 시리즈 형태로 노출을 시켜

광고 피로도를 줄인 다양한 노출을 하실 수 있다는 점도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표적인 예시에는 네이버 웹소설이 있습니다
네이버 웹소설은 2020년 초기 브랜딩을 시작하고
소비자에게 웹소설을 인식시키기 위한 광고로 유튜브 범퍼광고를 활용했는데요

수애, 주지훈 같은 유명 배우들이 소설의 대사를 읽으며 연기하는 짧은 광고를 여러 편 만들어

다양한 역할을 보여주고 다음 이야기가 궁금해지게 만드는

마치 드라마나 영화의 티저나 예고편 같은 느낌의 광고 영상을 기획하였습니다 

짧고 전달력 있게 제작된 이 광고는 네이버 웹소설이 성공적으로 소비자를 확보하고 자리 잡는데 기여했습니다



4. PC ? MO ?


이 광고 같은 경우는 PC도 물론 활용할 수 있지만 짧은 길이로 모바일에 최적화된 광고이기도 하기 때문에

유튜브 광고에서 모바일만 집중하여 집행 예정이다 하시는 분들은 적극 활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유튜브 범퍼광고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신제품 출시나 서비스 출시를 앞두고 계신 대표님들 중에 이 유튜브 범퍼광고를 활용하고 싶다면

저에게 연락 주시면 상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추가 궁금하신 점이나 매체 활용에 어려움을 겪고계시다면 아래  번호와 이메일로 연락주세요

TEL: 02-6049-4617 

E-mail: lee200894@ampm.co.kr

KAKAO: https://open.kakao.com/o/s9Yij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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