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업종 마케팅 트렌드 알고 계신가요?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정재일AE입니다
오늘은 반려동물 시장의 마케팅 트렌드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반려동물 시장은 2021년 잠시 주춤한 이후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2030년까지 그 규모는 더욱 커질 것으로 예측되고 있어요
출처 : DAILY VET 뉴스
국내 시장만 살펴보더라도 그 규모는 현재 8.5조원에서 21조원까지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고 해요
출처 : DAILY VET 뉴스
이러한 시장의 성장에 뒤쳐지지 않게 트렌드를 분석하고 적절한 마케팅을 통해
시장에 미리 자리를 선점한다면 더욱 높은 매출과 회사의 성장을 기대할 수 있겠죠?
그렇다면 현재 2024년에는 어떠한 마케팅 방법이 가장 효과가 높을지 함께 알아볼까요?
1. SNS 마케팅
여러분들은 본인의 반려동물에게 어떻게 생각 하시나요?
단순히 내가 키우는 동물이 아니라 나의 가족이라고 여기고 대하지 않나요?
그렇기 때문에 보다 예쁘고, 돋보일 수 있는 그러한 제품을 찾아서 구매하신 경험이 있지는 않나요?
이러한 소비자의 특성을 가장 잘 반영하고 소비자에게 전달할 수 있는 마케팅이 SNS 마케팅입니다
시청각적으로 제품의 홍보는 물론
SNS매체를 접하는 다양한 소비자들로
하여금 구매 욕구를 향상시키는데 큰 이점이 있습니다
SNS 마케팅은 제품의 신뢰도 향상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기에
가장 추천하는 마케팅 방법입니다
2. 검색 광고(SA) 마케팅
물건을 구매하기로 마음을 먹었다면, 제품을 직접 검색 하는게 보편적인 소비자들의 행동 패턴이죠?
그렇기 때문에 검색 광고(SA)마케팅을 진행하는 것 또한 매우 합리적이고
좋은 마케팅 방법인데요
적절한 키워드 설정과, 소재 설정을 통하여 제품의 특성을 잘 전달
할 수 있죠
또한 이미 물건을 구매하기로 마음먹고 검색을 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높은
전환율을 기대 할 수 있답니다.
오늘은 이렇게 반려동물 시장의 마케팅 트렌드에 대하여 이야기 해보았습니다
이상 AMPM글로벌 정재일AE였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