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알아보기

작성자 정재일
작성일 2024.11.08
조회수 222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정재일AE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이커머스 업종이라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미 쇼핑검색광고 익숙하시죠?

 

쇼핑검색광고란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하는데 있어서

가장 보편적이면서도, 많은 유입을 발생시킬 수 있는 검색광고입니다.



 

우선 쇼핑검색광고는 쇼핑몰 상품형, 제품 카탈로그형, 쇼핑 브랜드형

총 세 가지로 나뉩니다.

 

쇼핑몰 상품형

가장 많은 광고주분들이 사용하시는 형태입니다

광고시스템에서 쇼핑검색 유형캠페인을 선택하신 후,

광고그룹 생성 단계에서 그룹유형을 쇼핑몰 상품형을 선택하면 됩니다

네이버 쇼핑에 입점이 되어있어야만 광고 집행이 가능하답니다.

 


제품 카탈로그형

쇼핑몰 상품형과 다르게 제품 판매처가 추가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쇼핑몰 상품형과의 차이로는 어떤 특성이 있을까요?

바로 클릭시 이동하게 되는 랜딩 페이지가 일반 쇼핑몰이 아니라

네이버쇼핑이 구축해둔 제품 카탈로그로 연결되는 광고상품이랍니다.

 

쇼핑 브랜드형 광고 안내



쇼핑 브랜드형 광고는 네이버 브랜드패키지에 가입한 브랜드사의 컨텐츠와 상품을

네이버 쇼핑검색결과 페이지에 효과적으로 노출하는 광고입니다

브랜드사를 위한 광고이기에, 공식몰을 통하여 주요 제품을 홍보하고자 하는

업체에 추천할 수 있는 광고 상품입니다.

 



이렇게 이번시간에는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는 각 항목별 세세한 내용에 대하여도 알아보겠습니다

이상 AMPM글로벌 정재일AE였습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cjw98@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