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영업자 사장님이라면 주목!!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필수일까?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박수진 AE입니다!
자영업자라면 “파워링크(=사이트 검색광고) 광고
꼭 해야 할까?” 한 번쯤은 고민해 보셨을 겁니다.
오늘 그 질문에 대한 답을 속 시원하게 긁어드리겠습니다.
먼저 정답은 “YES!!!”입니다.
파워링크는 고객에게 자사의 상품을 소개하고 내 고객으로 만들 수 있는 효과적인 마케팅입니다.
또한, 네이버뿐만 아니라 외부 파트너사에서도 노출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주의할 점은 필요없는 지면에서도 노출이 될 수 있기에
전략을 어떻게 구상할지는 담당 마케터와 상의해 보시는게 좋겠습니다 :)
파워링크의 집행 효과는 대표적으로 아래 세 가지가 있습니다.
1. 가장 많은 가망 고객에게 내 상품 소개 가능
출처: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
네이버에는 목적을 가지고 검색하는 고객이
많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과”라는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지면의 최상단에 노출되기 때문에 많은 가망 고객에게 자사의 상품 소개가 가능합니다.
2. 원하는 소재나 광고 문구로 맞춤형 광고 집행 가능
또한, 확장 소재인 이미지, 추가
제목, 설명 등등 직접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자사의
강점을 더 강력하게 어필 가능합니다.
3. 높은 구매 전환율
파워링크는 단독으로도 많이 집행을 하시지만, 플레이스 광고나 쇼핑 광고
상품을
동시 집행하시는 경우 더 빠른 전환율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
예를 들어, 첫 번째 사례의 경우 플레이스 광고에서는 위치정보와 메뉴 구성 등 식당 정보에
대해
알리고 예약 및 방문을 유도합니다. 그 다음 파워링크로 타겟을 설정하여
컨셉이나 필요한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자사몰 유입수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
두 번째 사례는 쇼핑 검색 광고로 제품을 광고하면서 바로 구매로 이어지게 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파워링크에서는 누적
판매량이나 리뷰 수, 주력 상품을 홍보하는데 목적을 둡니다.
오늘은 이렇게 파워링크를 왜 해야 하는지, 그 효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광고를 집행하고 싶은데 잘 모르겠다! 하시는 광고주님들
어려움이 있다면 언제든지 아래 번호로 연락 주세요.
AMPM 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본부 4팀 마케터 박수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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