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마케팅 ! 슬슬 준비안하시나요 ?

작성자 최조원
작성일 2023.02.15
조회수 521

이번 아티클에서는 뷰티, 패션, 푸드, 홈리빙 분야에서 주목할 만한 광고 에 관한 내용을 준비했습니다.

더 늦기 전에 우리 비즈니스, 광고에 바로 적용해 보세요!


1. 뷰티

 

봄은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는 환절기이기 때문에 많은 소비자가 스킨케어 제품에 관심을 가지고 실제 구매로까지 이어지는 때입니다. 스킨케어 브랜드들은 이러한 3,4월을 놓치지 않고 수분감, 보습감이 뛰어난 제품들을 중심으로 기획적이나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곤 합니다


2. 패션

 

'매년 사도 사도 옷장만 열면 입을 옷이 없네?'라는 고민 한 번쯤 해보셨을 것 같은데요. 이러한 소비자의 니즈에 따라 빠르면 2월 말부터 많은 패션 브랜드에서 S/S 컬렉션을 출시했습니다. 다이티에서 공개한 봄 패션 쇼핑 트렌드를 살펴보면, 여성 의류와 신발은 3~5월까지 트래픽 차이가 1% p 내외로 비슷하게 나타나며, 주얼리와 가방은 외부 활동이 많아지는 5월에 방문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결국 5월까지 봄 마케팅을 공격적으로 진행해야 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3. 푸드

 

요즘 편의점, 마트에 가면 핑크빛 옷을 입은 과자와 음료들이 자주 보입니다. 뷰티, 홈리빙 제품들에 비해 패키지를 쉽게 바꿀 수 있다는 점 덕분에 봄을 상징하는 핑크색을 입혀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하곤 하는데요. 그뿐만 아니라 봄철 입맛을 돋워줄 새콤달콤한 과일을 베이스로 만든 탄산음료, 케이크, 아이스크림도 등장하고 있습니다.*


4. 홈리빙

 

봄은 결혼과 이사가 몰리는 시즌입니다. 게다가 코로나19 이후로 집콕 문화가 확산되면서 인테리어나 홈스타일링에 대한 니즈가 높아졌습니다. 최근에는 가성비를 따지기 보다 '나를 위한 프리미엄 리빙'이라는 인식까지 확산되면서 프리미엄 라인의 리빙 제품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트렌드에 따라 홈리빙 업계는 신제품 출시와 함께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봄 시즌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한줄요약

1. 봄을 상징하는 핑크색, 노란색 등 밝고 화사한 컬러를 사용

2. '봄 맞이', '봄과 함께 찾아온' 등의 문구와 꽃 관련 이모지 추가

3. 새로운 계절을 맞아 변화를 주어야 할 때라는 점을 드러내며 시의성 강조

4. 뷰티 중 스킨케어 브랜드는 피부 보습에 신경 써야 하는 환절기임을 강조

5. 패션 브랜드는 슬라이드로 다양한 옷을 보여주기 때문에 제품/착용 사진과 할인율 위주로 강조하는 것을 추천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cjw98@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