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팅의 필수 도구 2탄 : 광고 라이브러리 & 광고 투명성 센터
안녕하세요
오늘은 디지털 마케팅의 필수 도구 2탄 : 광고 라이브러리 & 광고 투명성 센터 알아가 볼 거에요~
광고 라이브러리와 광고 투명성 센터는 디지털 광고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만들어진 온라인 도구입니다.
이들은 일반 사용자들이 소셜 미디어와 검색 엔진에서 실행되는 광고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게 해줍니다.
쉽게 설명하자면, 이는 '디지털 광고의 공개 열람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광고 라이브러리 & 광고 투명성 센터의 특성을 잘 활용한다면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 * * * *
광고 라이브러리 (메타)
메타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등..)에서 운영하는 광고 라이브러리의 3가지 특징!
광고 검색 기능: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메타 플랫폼에서 현재 실행 중인 모든 광고를 검색하고 볼 수 있음.
상세 정보 제공:
각 광고에 대해 광고주, 광고 시작 날짜, 사용된 플랫폼 등의 정보를 제공.
투명성 증진:
사용자들이 자신에게 노출되는 광고의 출처와 목적을 이해할 수 있게 도움.
광고 투명성 센터 (구글)
구글에서 운영하는 광고 투명성 센터는 구글 플랫폼에 초점을 맞춥니다!
구글 광고 검색:
구글 검색, 유튜브 등에서 실행되는 광고를 검색하고 볼 수 있음.
광고주 정보 확인:
특정 광고주가 어떤 광고를 실행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음.
정책 준수 확인:
정치 광고와 같은 민감한 주제의 광고가 구글의 정책을 준수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음.
이 두개를 활용하여 요즘 진행하고 있는 광고를 확인 할 수 있을 뿐아니라,
마케팅 인사이트 기업들은 경쟁사의 광고 전략을 분석하여 자사의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이 접하는 광고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고,
기업들은 업계 트렌드를 파악하고 더 나은 광고 전략을 수립하는 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 * * *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