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광고, 어디까지 알고있나요?
작성자 김태완
작성일 2025.06.16
조회수 53
안녕하세요! AMPM김태완 마케터입니다!
다들 배너광고는 집행하고 계신가요?
어렵지 않으세요? 제가 쉽게 알려드릴게요! 딱 이 글만 읽으세요!
1. 배너광고란?
- 배너광고는 웹사이트, 앱, 포털 등 디지털 매체의 정해진 영역에 이미지 형태로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 주로 디스플레이 광고(DA) 라고도 하며, 브랜드 인지도 강화나 관심 유도에 유용합니다.
2. 대표적인 광고 플랫폼은?
두 가지라고 보시면 됩니다.
1) ADN
- 노출 지면 : 언론사 사이트, 블로그, 머큐니티 등 다양한 웹 매체
- 장점 : 언론사 프리미엄 지면 다수 확보, 정제된 콘텐츠 사이에 노출 (신뢰감)
- 광고 형식 : 디스플레이 배너, 네이티브형 이미지광고 등
- 타겟팅 : 리타겟팅, 관심사 타겟팅, 지역/기기/시간대 타겟팅 등 가능
- 프로모션 : 신규 광고주 대상 30만 포인트 제공
2) 모비온
- 노출 지면 : 커뮤니티, 쇼핑몰, 뉴스사이트 등 국내 8천 개 이상 제휴매체
- 장점 : 중소 쇼핑몰 타겟에 최적화, 전환형 캠페인 세팅 간편
- 광고 형식 : 일반 배너, 추천상품형, 네이티브 광고 등
- 타겟팅 : DMP기반 세그먼트 타겟팅 + 리타겟팅
- 프로모션 : 특정 업종 대상 맞춤 컨설팅 제공
3. 지면 예시?
ADN : 조선일보, 한겨레, 뉴스1 등 언론사 / 기사 본문 하단 또는 사이드바
모비온 : 여성 쇼핑몰, 뷰티 커뮤니티, 생활정보 사이트 / 페이지 우측 상단, 하단 배너
4. 적합한 상황?
-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싶은 초기 사업자
- 리타겟팅을 통해 전환을 높이고 싶은 쇼핑몰
- 예산을 작게 시작하면서 반응을 보고 싶은 광고주
5. 광고 진행 흐름?
- 광고 플랫폼 선택
- 배너 이미지 및 문구 등록
- 타겟 세팅
- 예산 설정 후 집행 시작
- CTR, 전환률 모니터링
네, 지금까지 배너광고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이었습니다.
궁금하신 부분이 있다면 저 AMPM글로벌 김태완 마케터를 찾아주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