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 광고 당근 해야죠 !

작성자 최한별
작성일 2025.06.20
조회수 3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1팀 최한별AE 입니다.


 당근 광고 당근 해야하는 이유 소개드리겠습니다. 


동네 기반의 커뮤니티 플랫폼인 당근마켓(당근)에서 제공하는 광고 서비스로,

지역 타겟팅에 최적화된 로컬 마케팅 채널입니다.


특히 

2024년 기준 3,900만 명 이상의 누적 가입자와 1,900만 명 이상의 월간 활성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전국적으로 높은 도달력이 가능합니다.


당근 광고 유형 간략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피드 광고 

: 중고거래 게시글 사이에 노출되는 디스플레이 광고, 앱을 처음 켰을 떄 보이는 홈 피드에 노출 가능 


검색 광고 

: 특정 키워드 검색 결과 상당에 노출 광고, 직접적인 수요층에게 가능


카탈로그 상품 광고 

: 동일 카테고리의 상품을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방식, 게시글 상세, 검색 결과, 카테고리 피드 등

다양한 위치에 노출 가능  


입니다.


이 외에도 광고 운영 방식에 따라 간편 모드와 전문가 모드로 나뉘는데,

예산 설정이나 전환 추적 기능 등에서 차이가 있으며 어떤 업종이나 목표에 따라 적합한 유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광고주가 원하는 동네(시*동읍면 단위)까지 세밀하게 타겟팅이 가능하여

당근 이용자는 가입 시 위치 인증을 통해, 거주지 기반의 정확한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시간대, 지역, 성별, 연령, 기기, 관심사 등 다양한 조건으로 타겟팅 및 광고 반응(노출, 클릭, 전환 등)에

기반한 리타겟팅도 지원이 가능합니다.


당근 광고 꿀팁 !


첫번째

직접 찍은 사진, 구체적은 제목(위치,혜택, 서비스 명시), 쿠폰 등 혜택 제공 시 소비자 반응이 좋습니다.


두번째 

실제 사례에서 소식(게시글) 광고가 홈 광고보다 약 1.8배 더 많은 반응을 얻는 것으로 결과가 나타난 적이 있습니다.


세번째 

자영업자 타겟팅에 감점이 있어, 실제 매장 방문*상담 신청 등 오프라인 전환율이 높으며

B2B, 오프라인 서비스, 지역 소상공인 등 로컬 비즈니스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음식점, 병의원, 건강식품, 교육, 커머스, 중고차, 법률 서비스 등 다양한 업종에서 효과적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당근 광고는 지역 기반 타겟팅높은 도달력, 다양한 광고 유형 및 세밀한 타겟 설정이 가능하며

실시간 성과 분석을 통해 지속적으로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당근 광고 지금 해야할 타이밍 입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 편하게 연락 주세요 !


기다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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