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올리브영 협력광고★를 아시나요?

작성자 최소윤
작성일 2024.06.12
조회수 3285




안녕하세요.


오늘은 메타 협력광고 중 올리브영 협력광고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혹시 이런 분들 계실까요?



l  메타 광고의 랜딩페이지를 올리브영 페이지로 운영하고 싶지만 트래픽캠페인만 사용이 가능해서 답답하셨던 분!


l  올리브영 랜딩으로 전환, ROAS, CPA 등 여러 값 확인을 원하시는분?


l  올리브영 내에서 내 자사브랜드에 들어온 모수를 활용하고 싶으신 분?


l  메타광고로 올리브영 웹과 앱 전환을 따로 확인하고 싶은 분?


l  메타 올리브영 협력광고 셋팅방안이 궁금하신 분!?


 


위 사항에서 하나라도 해당된다면 지금부터 집중하세요!







올리브영 측으로 카탈로그를 부여받게 되면 협력광고 운영이 가능해짐과 동시에


트래픽 캠페인 뿐만 아니라 판매캠페인, 인지도 캠페인 활용이 가능해집니다!




이때 캠페인 목적과 관계없이 광고 세트 단에서 카탈로그 소스선택은 필수입니다.


트래픽 목적은, 카탈로그 제품 셋트 선택이 불가하며, 전체 카탈로그 운영만 가능한데요


이때 세그먼트를 비즈니스에 공유하여 전환캠페인을 사용해서 구매 측정이 가능합니다!




즉 간단하게 표로 설명하자면 아래와 같은 그림이 되겠네요!


 




이렇게 카탈로그 연동만 하게되면 따로 픽셀 설치도 필요없이 웹과 앱 별도의 전환값도 확인가능하고,


소재별 전환값, ROAS, CPA 또한 확인 가능하니 너무 좋죠?


 


 


이뿐만이 아닙니다.


 


협력광고의 가장 큰 장점 리타겟팅”!!


 


올리브영 웹사이트 혹은 앱에서 반응을 보인 사람들에게 잠재고객 설정 및 리타겟팅이 가능합니다!


리타겟팅 목적 혹은 이벤트 기간에 활용하기 너무 좋겠죠?


 





이렇게 세트 단위에서 잠재고객, 신규고객타겟과 잠개고객 타겟을 별도로 셋팅해서 전환값을 확인할 수 있으니


브랜드 및 상품에 목적에 맞는 셋팅도 가능하여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이렇게 리타겟팅을 통해 자사 제품 관심 타겟에게 광고 노출하게 되면 자사몰 웹 · 앱 서치 후 제품 검색하는 등의 불필요한 리소스 및 퍼널을 줄이고 바로 전환이 가능해지도록 경로를 단축시키니


빠른 머신러닝활성화를 노려볼 수도 있겠습니다~!


 


이렇게 장점이 많은 올리브영 협력광고,


셋팅 시 유의할 점이 있는데요


SKU는 최소 4이상 활용을 권장합니다.


카탈로그 기반의 광고로 제품 개수가 적을 시 모수가 적어서 머신러닝 활성화가 느려지게 되는데요,


만약 SKU 4개 미만일 경우에는 카탈로그의 한 캠페인에 소재를 여러 개 만들 수 없고


한 캠페인에 한 세트 한 소재만 셋팅이 가능합니다.


당연히 컬렉션 형 활용이 어렵지만 대신 슬라이드 형식으로 광고를 운영할 수는 있습니다!


 


메타 광고의 목적이 전환인 경우에는


컬렉션형 중에서 스토어 템플릿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올리브영에서 연동된 제품들이 여러 개 등록되기 때문에 더 전환이 일어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이죠!






제가 직접 제작하고 셋팅한 컬렉션형 예시도 보여드리겠습니다!










저의 경우 소재 기획부터 제작 셋팅까지 전부 담당하고 있기도 하여 


커뮤니케이션도 많이 하는 편이고 카피 및 브랜딩까지 많은 부분을 신경써서 광고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가장 중요한 건 브랜드, 제품에 맞는 소구점을 발견하여 소재를 기획하고 광고단을 세밀하게 셋팅할 수 있는


브랜드,제품마다의 차이점을 확실하게 인지하는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메타 올리브영 협력광고,


어떻게 셋팅해야 좀더 효율적인 성과를 낼 수 있을까요?


트래픽캠페인으로 낮은 CPC로 초반 모수를 쌓고


판매캠페인의 경우 초반 3개월은 전환이벤트를 장바구니 담기로 설정하여 CPA를 낮춰 머신러닝을 활성화 시키는 데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셋팅까지 완료했다면 보고서도 확실하게 봐야겠죠?


그냥 구매, ROAS로 확인하게 되면 아무것도 보이지 않으실거예요..


! 구매, 전환체크가 아닌 공유 항목의 구매 등 공유 항목이 포함된 항목을 선택해야만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점 유의하세요!






 


이상으로 올리브영 협력광고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협력광고는 올리브영 뿐만 아니라 쿠팡, 무신사, 오늘의 집 등 여러 리테일 사에서 가능합니다!


 


카탈로그 부여를 받는 방법도 어렵고 셋팅 방법도 어려우시다고요?


혹은 리소스가 너무 많이 들어서 빠르게 진행하고 싶으시다고요?


더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으시다고요?




그렇다면 언제든 AMPM글로벌 최소윤을 찾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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