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GFA 그게 뭔데?! 이겁니다.

작성자 양다빈
작성일 2023.11.16
조회수 2143

AMPM글로벌광고퍼포먼스 1 양다빈 AE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 GFA를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GFA에 대해 준비했습니다!

그전에 먼저 디스플레이 광고에 대해 짧게 설명드리겠습니다!


 

디스플레이광고(DA)

DA는 눈으로 보이는 디스플레이를 활용한 광고로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광고 형태 중 하나입니다

브랜드 특징이나 목적에 따라 라인업을 제공하고 있어, 신생 업체라 할지라도 광고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디스플레이를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광고를 진행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 중 하나가 바로 오늘 알아볼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GFA)입니다!




GFA 특징

보여주고 싶은 사람들을 타깃 설정할 수 있고 광고주가 설정한 성과가 발생할 때마다 과금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광고금액이 CPC, CPM 형태로 정해집니다!

 



GFA 노출위치

그렇다면 GFA는 주로 어디에 노출될까요?!


스마트 채널은 모바일 뉴스, 연예, 스포츠 지면 최상단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목도가 높은 배너형입니다!

 

메인 채널은 모바일 메인 첫 화면 및 뉴스,경제,연예,스포츠 등에 노출이 됩니다. 이 영역에서 사용자들에게 브랜딩과 상품마케팅을 효과적으로 어필할 수 있으며,  상품 이미지와 함께 효과적인 문구를 활용하면 높은 마케팅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 네이버 서브배너와 피드 영역에서는 배너가 뉴스,연예,스포츠판의 상세페이지에 노출되며 피드 타입은 네이버 카페의 새 글 피드에 노출됩니다. 가입한 카페의 글을 구독해서 볼 수 있는 지면인며 이용자는 카페 글과 함께 광고를 볼 수 있습니다.

밴드는 밴드 앱 홈, 새 소식, 채팅, 등에서 노출 되며, 모바일과 PC 모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C에서는 오늘 읽을 만할 글에서 게임, 리빙, 자동차, 패션 뷰티, 레시피, 과학 등 다양한 주제에서 광고가 노출됩니다!

 

 

GFA 장점

      1. 효과적인 타겟 광고: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광고주가 특정 목표를 설정하고 그에 따른 성과를 측정할 수 있기 때문에, 더 효과적으로 타겟 광고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는 특정 행동(클릭, 구매 등)에 초점을 맞추어 광고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1. 비용 효율적: 광고주는 실제로 원하는 결과가 발생할 때 비로소 광고에 대한 비용을 부담하게 됩니다. 이는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마케팅 예산 사용을 가능케 하며, 광고 효과를 최대화할 수 있습니다.

      1. 정확한 성과 측정: 성과형 광고는 클릭, 전환, 또는 기타 광고주가 설정한 성과 지표를 기반으로 비용이 측정됩니다. 이를 통해 정확한 성과 측정이 가능하며, 마케팅 전략을 실시간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2. 광고 효과 최적화: 성과형 광고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광고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는 성과 지표에 따라 광고 콘텐츠, 타겟팅 전략, 입찰 등을 조절하여 광고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3. 오늘은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지금까지 에이엠피엠글로벌 양다빈 AE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1. 광고나 마케팅 관련해서 도움이 필요하시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메일과 전화로 연락주세요!

          전화:  02-6049-4452 / 메일: davi23@ampm.co.kr




          <마케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고 싶으시다면 게시물 보러가기>

          파워링크 무시할 수 없다... 네이버에 숨은 파워링크 찾기!

          2024년 주목해야 할 트렌드 키워드 '디토소비' 알아보기!

          광고가 처음이신가요?! 이거 하나면 용어 정리 끝

          현직 마케터가 추천하는 필수 자격증 4가지!

          검색광고 품질지수 올리는 Tip!!

          당신이 공식 대행사를 선택해야하는 이유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davi23@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