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검색광고의 모든것 !!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 정혜원AE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포털 검색 시 최상단에 노출이 가능한
브랜드 검색광고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
브랜드 검색광고란?
브랜드 키워드 또는 브랜드와 연관성이 높은 키워드를 검색할 경우
통합검색 결과 최상단에 해당 브랜드와 관련된 내용을 다양한 이미지와 함께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등을 이용하여 노출하는 콘텐츠 검색형 광고상품 입니다.
브랜드 검색 광고를 집행하면 어떤 특징이 있고, 어떤 장점을 가져올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단독 노출
브랜드 광고를 운영할 경우 최상단 단독 노출이라는 특징과 함께 주목도 높은 미디어로
강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2. 구매의사와 높은 전환율
타 키워드에 비해 브랜드 검색광고는 해당 브랜드와 관련된 키워드 검색으로 유입이 되기 때문에
구매의사와 전환율이
높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3. 다양한 광고 소재
다양한 소재를 노출 함으로써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효과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는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 소재 내 클릭을 세분화 하여
URL설정이 가능하기에
세부 카테고리나 주요 상품 페이지를 노출 시킴으로써
소비자의 쇼핑을 편하게 하고 구매 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4. 과금방식
브랜드 검색광고는 검색광고나 쇼핑광고와는 다르게 과금방식이 다릅니다.
클릭이나 노출수에 따른 비용 발생이 아니라 집행 전 일전 금액을 선 지불 후 일정 기간동안
노출이 되는 정액제
상품이라 키워드의 조회수 합계, 광고 노출 기간에 따라 산정이 됩니다.
상품 유형에 따라 50-60만원으로 측정이 되는데요, 최소 50만원으로 시작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5. 광고 노출기간
광고 노출기간은 최소 7일~90일까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기본 단가는 30일 노출기준이며 집행기간을 병행할 경우 일할 계산되어
최종 광고비용을 산정합니다.
6. 다양한 광고구성
-모바일 버전
모바일 라이트형
모바일 프리미엄형
모바일 브랜드 추천형
-PC버전
PC프리미엄형
그렇다면 어떤 업체가 브랜드 검색광고를 사용하면 좋을지 알아보겠습니다!
1. 브랜딩이 되어있는 경우 / 브랜딩
효과를 원하는 경우
브랜드 검색광고의 경우 소비자가 자발적으로 브랜드를 검색해서 들어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환에 가까운 시점에 접하게 되는 광고일 경우에는 여러 매체나 채널 등을 통해
안내하는 수고를 덜 수 있습니다.
브랜딩이 아직 잘 되어있지 않은 업체라면, 보다 명확하게 브랜드에
대한 안내를 할 수 있습니다.
2. 홈페이지 사이트를 잘 구축해두었을 경우
검색광고를 통해 우리 업체에 관심을 보이기 시작한 소비자는
상품, 카테고리 등을 눌러 사이트로 유입을 합니다.
랜딩 페이지가 복잡한 구성이거나, 혹은 이미지에 맞지 않은 상품 사이트로 연결이 된다면
유입된 소비자는 바로 이탈을 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또, 홈페이지 사이트에 노출되는 배너, 광고 등을 통해 다른 상품들을 노출시킬 수 있는데
사이트 구성도 하나의 전략입니다.
3. SNS / DA 광고 집행을 앞둔 상황
브랜딩이 되어있는 경우 해당 브랜드 키워드를 받쳐주는 브랜드 검색광고가 필요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계약 직전 30일 키워드 조회 수를 기준으로 비용이 책정된다는 것입니다.
예를들어 브랜딩에 효과가 좋은 DA나 SNS광고를 통해 이미 인지도를 올린 후
자사명 키워드의 수가 급증한 상태라면 계약 시점의 직전 30일은 이미 증가된 조회수로 비용이 책정됩니다.
브랜드 검색광고를 진행하실 거라면 조회수가 증가하기 전에 DA, SNS등의
매체와 함께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브랜드 검색광고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브랜딩이 되어있거나 브랜딩 효과를 원하는 광고주 분들이라면
꼭 한번 집행해보셨으면 좋을 것 같은 광고입니다!
브랜드 검색광고에 대해서 더 궁금한게 있으시다면
정혜원AE [02-6049-4237]로 전화주시면
자세하게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정혜원의 인사이트 글 더보러가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