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체 효율을 높여주는 마케팅 성공비법!
AMPM글로벌광고퍼포먼스 1팀 양다빈 AE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식품 업체 마케팅 전략에 대해 다뤄보려고 합니다!
식품업체가 포화상태인 만큼 현직 식품 업종에 종사하시는 분들이 알아두면 좋을
효율 높이는 식품 마케팅 전략과 매체 4가지를 준비했습니다.
오늘은 소비자층이 탄탄한 브랜드들이 있는 반면
이제 막 브랜딩을 시작하는 인지도가 낮은 식품 업체 마케팅 전략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1. 네이버 쇼핑검색 활용
먼저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
광고를 한번쯤이라도 집행해보신 분들에게는 많이 접해보셨을 법한 매체인데요
가장 접근에 용이하기도 하고 기본 중에 기본인 매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직접적으로 상품을 노출해서 전환을 이루어지게 하는 방식이죠
같은 검색광고로 파워링크를 얘기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물론 파워링크 광고와 함께 이루어지는 것이 가장 좋기는 하지만 파워링크 광고를 주력으로 가져가기에는
현재 파워링크에서 식품업종은 포화상태이기도 하고 식품업종 특성상 규모가 큰
업체들에게 유리한 방식입니다.
쇼핑검색광고에서는 우리가 주력으로 내세우는 상품을 직접적으로 노출시키는 것이
가장 전환율을 높이는 좋은 방법입니다.
만약 우리가 떡볶이 밀키트를 판매하는 업종이라고 생각합시다. 로제 떡볶이가
가장 주력 제품이며 가성비와 자주 진행하는 할인이벤트가 소구점이라고 가정하고
쇼핑검색광고에 로제 떡볶이를 등록했을 때 소비자가 검색하게 된다면
첫번째 창에 제품이 노출되게 됩니다 . 이때 우리가 주력으로 내세울수있는 가성비,
이벤트라는 문구와함께 로제떡볶이 이미지가 노출된다면 소비자로 하여금 구매가치를 느끼게해서
전환 포인트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2. 브랜드 SNS계정 운영
다음은 브랜드 SNS계정 운영입니다.
무료광고 영역이기는 하나 광고주의 역량이나 목표치 설정의 따라 비용발생의 유무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SNS매체로는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등의 매체가 있습니다.
타겟층의 나이나 성별, 혹은 지역군을 고려하여 매체를 선정해주시면 되시고
브랜드 자체의 SNS를 운영하면 우리의 컨셉을 보여줄 수 있고 강점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또한 소비자와의 양방향적 소통이 이루어진다는 점에 가장 큰 의의를 둘 수 있습니다.
더불어 SNS를 통해 보여주는 컨텐츠는 바이럴까지 기대할 수 있어
브랜드를 알리는데에 있어 효과적이고 미디어믹스를 하는데에 있어서도 최적입니다!
3. 메타광고
메타광고는 인스타나 페이스북에서 대표적으로 이루어지는 광고인데요
앞서말한 브랜드SNS계정 운영과 같이 인스타 페이스북을 운영하는 것은 맞지만
브랜드 SNS계정 운영은 무료광고 영역이라면 매타 광고는 유료광고 영역입니다.
메타 광고를 추천드리는 이유는 시각적인 자극으로 즉각적인 구매를 유도하는데 용의하기 때문입니다.
다른업종도 맥락은 같을 수 있지만 특히나 식품브랜드의 경우 소비자들이
아는 맛을 선호하거나 유명한 브랜드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처음보는 우리 브랜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니즈를 가진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즉각적인 구매가 이루어지도록 유도해야합니다.
메타의 경우 상세타겟층을 설정하지 않아도 머신러닝이 적절하게 학습하여 광고를 뿌리기 때문에
아주 똑똑한 광고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메타 광고는 단일이미지 하나만으로도진행될 수 있고요
슬라이드 이미지, 동영상, 컬렉션,그리고 요즘 가장 핫한소재인 스토리광고로도 집행될 수 있습니다.
처음에 타겟층이 설정되지 않은 상태에서 도출된 인사이트를 가지고 더 효과적인 광고를 집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때 광고를 통해 이루어지는 랜딩페이지가 홈페이지로 직결되는 것도 좋지만 SNS계정으로
이어지게 되는 것도 브랜드를 알리는데 효과적일 것입니다.
4. 바이럴 광고
바이럴도 추천드리는데요. 바이럴 마케팅의 경우 체험단이나 기자단을 통해 리뷰를 생성하는 것도
브랜드를 알리는 하나의 길입니다!
초기 브랜드일 수록 이러한 리뷰가 부족한 경우들이 적어 전환율이 낮아지는 경우가 있는데
식품 업종 경우 직접 맛보지 못하기 때문에 리뷰가 중요한 점으로 다가올 수 있죠!
때문에 체험단이나 인플루언서 등의 바이럴 광고도 브랜드를 알리는 효율적인 방법으로 추천드립니다!
오늘 식품 마케팅에서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마케팅전략과 매체를 알아보았습니다.
그러나 한 매체나 전략을 이용하여 성과를 기대하기 보다는 적재적소에 맞는 다양한 매체를
이용하여 미디어믹스가 이루어지도록 하는게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저의 개인적인 견해로 회사 규모나 광고비에 따라서도 차이가 있습니다!
오늘은 미디어믹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지금까지 에이엠피엠글로벌 양다빈 AE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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