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마나의 '왜 EC 인가?' 편!

작성자 김진혁
작성일 2023.12.15
조회수 808



안녕하세요~ '요즘 마케팅을 나누다'의 요마나입니다!



저번 편에서는 '요즘 마케팅 구글 EC4W


(웹용 향상된 전환)이란?'에 대하여


나누었습니다. 




저번편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링크 클릭 추천!


요즘 마케팅 구글 EC4W






왜 지금 해야 할까?라는 생각이 드는


구글 EC4W에 대해 좀 더 파고들어


모두와 함께 나누어 볼까요?







과거에는 규제가 적었기 때문에 관찰된


전환(쿠키)를 사용하면 lost 되는 전환 측정


데이터가 적었으나 규제가 커짐에 있어


lost가 더 커져 전환이 더 적게 나왔고


최적화도 어려워졌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장 해야 하는 것입니다






제3자 쿠키 차단을 대비한 시점별 액션


아이템으로 현재는 구글 태그팀을 통해


적용 가능하며 Servey 참여 시 지원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9~11주 소요해 2023 3Q 적용 시 향상된 전환


적합성 테스트 완료했고


2023 4Q 캠페인 최적화 완료 및


2024 1Q 서드 파티 쿠키 전면 차단


했다는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EC 구현으로 전환 기반의 고객 리스트 또한


만들 수 있으며 향상된 전환을 통해 검색,


유튜브 전환 캠페인에서 전환율 상승이 일어


날 예정이며 유튜브에서는 평균 17% 예상


하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요마나의 '왜 EC 인가?에 대해


나누어 보았습니다 다음 편에서는


구현 가능 여부 체크하기에 대한 정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광고 컨설팅 문의는 언제든지 하단의 링크 클릭 후




연락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도 따뜻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페이스북 블루프린트(FCBP)

간지나는 마케터 김진혁

10년 경력!! 자신 없어요..... 못할 자신이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davi23@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