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마나의 '왜 EC 인가?' 편!
작성자 김진혁
작성일 2023.12.15
조회수 808
안녕하세요~ '요즘 마케팅을 나누다'의 요마나입니다!
저번 편에서는 '요즘 마케팅 구글 EC4W
(웹용 향상된 전환)이란?'에 대하여
나누었습니다.
저번편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링크 클릭 추천!
왜 지금 해야 할까?라는 생각이 드는
구글 EC4W에 대해 좀 더 파고들어
모두와 함께 나누어 볼까요?
과거에는 규제가 적었기 때문에 관찰된
전환(쿠키)를 사용하면 lost 되는 전환 측정
데이터가 적었으나 규제가 커짐에 있어
lost가 더 커져 전환이 더 적게 나왔고
최적화도 어려워졌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장 해야 하는 것입니다
제3자 쿠키 차단을 대비한 시점별 액션
아이템으로 현재는 구글 태그팀을 통해
적용 가능하며 Servey 참여 시 지원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9~11주 소요해 2023 3Q 적용 시 향상된 전환
적합성 테스트 완료했고
2023 4Q 캠페인 최적화 완료 및
2024 1Q 서드 파티 쿠키 전면 차단
했다는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EC 구현으로 전환 기반의 고객 리스트 또한
만들 수 있으며 향상된 전환을 통해 검색,
유튜브 전환 캠페인에서 전환율 상승이 일어
날 예정이며 유튜브에서는 평균 17% 예상
하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요마나의 '왜 EC 인가?에 대해
나누어 보았습니다 다음 편에서는
구현 가능 여부 체크하기에 대한 정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광고 컨설팅 문의는 언제든지 하단의 링크 클릭 후
연락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도 따뜻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