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 광고주님들~ 집중!

작성자 김수비
작성일 2023.12.18
조회수 1003



안녕하세요. 광고 컨설팅 6팀 김수비AE입니다.



처음 온라인 쇼핑을 하시려고 계획 중이시거나

스마트스토어를 운영 중이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내용을 가져왔습니다.


스마트스토어 광고 !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스마트스토어는,

품질지수와 스토어 등급에 따라 노출과 순위가 정해집니다.

찜수나 후기수가 적은, 이제 막 시작한 스토어의 경우 자연적으로 상위노출이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광고를 통해 노출시키고, 타매체를 통해 유입시켜야 합니다.



광고 매체 추천


1) 쇼핑검색광고

상품 단위로 상품 중심으로 진행되는 광고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제품 소재를 등록해두면 네이버 로직에 의해 상품명과 정보에 따라 키워드가 잡히는 로직을 갖고 있기에

제외키워드를 등록하여 원하는 키워드로 검색되게끔 세팅하는 방법으로 진행됩니다.

노출 구좌도 톻검 쇼검 뿐만 아니라 뉴스나 블로그 지면에도 노출되고, 제품 특성에 맞게 노출 구좌 선택이 가능합니다.



2) 파워링크

사용자가 네이버에 특정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노출되는 검색 광고입니다.

쇼핑검색과 다르게 직접 세부 키워드와 서브 키워드를 등록할 수 있기 때문에 고객의 니즈를 가장 정확하게 반영할 수 있습니다.

랜딩페이지를 스마트스토어 해당 상품이나 카테고리에 연결하면 이탈율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3) SNS

SNS 주요광고는 메타인데 페이스북과 인스타가 있습니다.

소비자들이 SNS을 사용하는 도중에 자연스럽게 피드나 스토리 등으로 보여지는 광고입니다.

연령대, 성별, 관심사 설정을 통해 타겟팅에 용이합니다.

검색광고는 키워드 검색시 타업체와 함께 뜨는데 SNS DA 같은 경우 우리 업체의 제품 광고만 보여지게 됩니다.

하지만 스마트스토어는 네이버 상품이기 때문에 유입자들의 행동을 추적할 수 있는 픽셀 설치가 불가능합니다.



4) GFA

GFA는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로

실시간 입찰을 통해 이루어지며 검색광고보다 비교적 CPC가 낮습니다.

사람들이 흥미를 가질만한 컨텐츠와 소재를 잘 제작하고 구성하면 매출 볼륨을 높이는 데에 용이하다

노출 구좌는 크게 스마트채널, 배너(메인, 서비스통합), 피드 이렇게 있는데 특정 구좌에만 노출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광고 이전에 공통적으로 유의할 점

아무리 광고를 하고 배너를 뿌려도 상세페이지 구축이 잘 되어 있어야 합니다.
상세페이지에는 왜 사야되는지, 이 상품으로부터 얻을 이득이 무엇인지를 영상이나 GIF 등을 첨부하여 나타나면 좋습니다.
광고로만 구매하는 시대는 지나갔습니다.
소비자들에게 먼저 다가갈뿐만 아니라 찾아오게 만들고 찾아왔을 때 놓치지 않으려면 상세페이지와 광고가 일치되어야 합니다.
상세페이지 구축부터 광고의 모든 부분을 결합시켜 전환으로까지 이어지게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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