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SNS 마케팅을 위한 4가지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4.04.22
조회수 42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최선관 AE입니다.



오늘은  성공적인 SNS 마케팅을 위한 4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SNS로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


전략과 목표가 없다면 목표를 이뤄내고 있는지 알 수 없습니다.

KPI도 나중에 고려해보지만 먼저 SNS 캠페인의 주요 목표가 무엇인지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 4가지 목표를 모두 이루면 좋겠지만 더 안전한 접근법은

사업의 니즈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한 가지 목표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참여: 브랜드의 클릭, 좋아요, 공유, 댓글, 언급

-도달률: 팔로워 수, 노출 수, 웹 트래픽

-전환률: 판매 수익, 리드 전환율, 비수익 전환율

-고객 충성도: 리드 당 비용, 고객 문제 해결, 고객 생애 가치



2. 고객 이해하기



이고객의 세부 정보를 세분화하는 것입니다. 

고객이 누구인지, 무엇에 관심이 있는지, 어디에서 찾을 수 있는지 파악합니다.

타겟 시장이 누구인지 전반적으로 이해하여 고객과 효과적을 교류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교려해야 할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나이 

-성별

-교육

-직업

-욕구 

-취미

-거주지



3. 경쟁사 분석


경쟁사가 진행하고 있는 SNS 캠페인, 영향력(팔로워, 참여)의 가도, 게시물의 빈도와 타이밍에 주목합니다.

이 정보를 문서에 보관하고 분기마다 업데이트 합니다.



4. SNS 채널 선택하기


각 플랫폼은 목적이 서로 다르고 가각 목적에 맞는 고객에게 맞춰져야 합니다.


페이스북 - 레스토랑, 호텔, 부티크, 의료 시설, 엔터테이먼트 서비스와 같은 지역 비즈니스가 잘 됩니다.

페이스북 스토어를 만들어 커뮤티니를 키우고 제품을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 인스타그램에 게시할 때는 브랜딩, 디자인, 사진에 신경을 써야합니다.

사용자 제작 콘텐츠, 사진 디자인, 맞춤형 게시물도 적극 활용해야합니다.


트위터 - B2B(기업 대 기업)거래의 모든 잠재 고객을 지원합니다. 

뉴스 업데이트와 메시지를 널리 퍼뜨려줄 인기 있는 해시 태그를 사용해 고객에게 브랜드와 업계에 관한 정보를 알리고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합니다.


링크드인 - 링크드인 사용자는 다른 전문가와 관계를 쌓고자 하는 비즈니스 전문가입니다.

교육 자원을 공유하고 관련 업계 정보를 조금씩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성공적인 SNS 마케팅을 위한 4가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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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언제든지 편하게 댓글, 상담 주시면

친절하고 빠르게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AMPM GLOBAL 최선관AE 


유선전화 : 02 6049 4645

이메일 : bestkwan@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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