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SNS 마케팅을 위한 4가지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최선관 AE입니다.
오늘은 성공적인 SNS 마케팅을 위한 4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SNS로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
전략과 목표가 없다면 목표를 이뤄내고 있는지 알 수 없습니다.
KPI도 나중에 고려해보지만 먼저 SNS 캠페인의 주요 목표가 무엇인지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 4가지 목표를 모두 이루면 좋겠지만 더 안전한 접근법은
사업의 니즈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한 가지 목표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참여: 브랜드의 클릭, 좋아요, 공유, 댓글, 언급
-도달률: 팔로워 수, 노출 수, 웹 트래픽
-전환률: 판매 수익, 리드 전환율, 비수익 전환율
-고객 충성도: 리드 당 비용, 고객 문제 해결, 고객 생애 가치
2. 고객 이해하기
이고객의 세부 정보를 세분화하는 것입니다.
고객이 누구인지, 무엇에 관심이 있는지, 어디에서 찾을 수 있는지 파악합니다.
타겟 시장이 누구인지 전반적으로 이해하여 고객과 효과적을 교류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교려해야 할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나이
-성별
-교육
-직업
-욕구
-취미
-거주지
3. 경쟁사 분석
경쟁사가 진행하고 있는 SNS 캠페인, 영향력(팔로워, 참여)의 가도, 게시물의 빈도와 타이밍에 주목합니다.
이 정보를 문서에 보관하고 분기마다 업데이트 합니다.
4. SNS 채널 선택하기
각 플랫폼은 목적이 서로 다르고 가각 목적에 맞는 고객에게 맞춰져야 합니다.
페이스북 - 레스토랑, 호텔, 부티크, 의료 시설, 엔터테이먼트 서비스와 같은 지역 비즈니스가 잘 됩니다.
페이스북 스토어를 만들어 커뮤티니를 키우고 제품을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 인스타그램에 게시할 때는 브랜딩, 디자인, 사진에 신경을 써야합니다.
사용자 제작 콘텐츠, 사진 디자인, 맞춤형 게시물도 적극 활용해야합니다.
트위터 - B2B(기업 대 기업)거래의 모든 잠재 고객을 지원합니다.
뉴스 업데이트와 메시지를 널리 퍼뜨려줄 인기 있는 해시 태그를 사용해 고객에게 브랜드와 업계에 관한 정보를 알리고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합니다.
링크드인 - 링크드인 사용자는 다른 전문가와 관계를 쌓고자 하는 비즈니스 전문가입니다.
교육 자원을 공유하고 관련 업계 정보를 조금씩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성공적인 SNS 마케팅을 위한 4가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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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언제든지 편하게 댓글, 상담 주시면
친절하고 빠르게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AMPM GLOBAL 최선관AE
유선전화 : 02 6049 4645
이메일 : bestkwan@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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