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 광고 A/B 테스트 아직도 안써봤니?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문희연 AE 입니다.
메타의 핵심은 바로 '소재'이죠?
고객에게 우리 광고를 클릭하기 위해서는
여러 소재 테스트를 거쳐야 합니다.
하지만 어떻게 테스트를 거쳐야 하는지 감이 잘 안 오시는 분들을 위해
'메타'만의 유용한 기능인, A/B 테스트 기능을 소개해드릴게요!
출처: 메타 비즈니스 지원 센터
"A/B 테스트, 그게 뭔가요?"
A/B 테스트는 광고 이미지, 광고 문구, 타겟, 노출 위치 등의 변수를 변경해서
두 가지 버전의 광고 전략을 비교할 수 있는 기능이에요.
기존의 캠페인이나 광고 세트를 복제해서 변수를 변경하거나,
기존 캠페인 또는 광고 세트를 비교해서
성과가 좋은 버전을 확인하는 과정이에요.
즉, 어떤 캠페인이 우리에게 더 적합한지,
어떤 광고 세트가 우리에게 더 적합한지,
어떤 소재가 반응이 좋았는지 파악하기 위해
활용하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그렇다면 A/B 테스트는 어떻게 결과를 내고,
우리가 어떤 지표를 확인하면 될까요?"
다양한 버전을 실험하였다면, 결과 분석을 통해서
향후 캠페인에 적용하고자 하는 변경사항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하는 각 전략에 대해서
이벤트가 100개 이상 관찰된 경우 테스트의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니,
결과가 나오지 않았다고 해서 오류가 난 건 아닌지 의심하지 마세요!
테스트 종료 여부도 알 수 있으니,
이벤트 결과가 100개가 넘었다고 해서
바로 확인하시지 마시고,
테스트가 완료된 후 결과 수집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린 후,
결과를 확인하세요.
테스트 결과가 나왔다면,
각 대조군 테스트 이벤트에는
선택한 이벤트의 결과가 요약되어 표시됩니다.
1) 가장 성과가 좋은 광고를 찾음.
: 말 그대로 가장 성고가 좋은 광고 전략에 대한 차이 여부를 표시해줘요.
모든 전략은 결과당 비용을 기준으로 비교되는 점은 꼭 참고해주세요.
2) 테스트 전 등록한 지표로 확인
테스트를 등록하면서, 확인하고자 하는 지표를 입력할 수 있어요.
(A/B 테스트를 등록하는 방법은 다음 인사이트에서 알려드릴게요.)
내가 등록한 지표를 통해서 두 대조군의 지표를 확인해보세요.
3) 각 광고 전략에서 관찰된 모든 결과가 A/B 테스트에서도 확인 가능!
광고 캠페인에서 확인하는 것과 동일하게
결과당 비용, 노출 수, 클릭수, 지출 금액 등 기타 지표를 확인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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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이렇게 A/B 테스트에 대한 간단 설명과,
확인하는 법에 간단하게 설명을 드렸는데요.
다음 인사이트에서 A/B 테스트를 등록하는 법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다뤄볼테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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