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반응형 소재? 남들 모를 때 먼저 사용하자.

작성자 권소영
작성일 2024.04.23
조회수 363

안녕하세요! 권소영 AE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에서 새롭게 도입된 반응형 소재에 대해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반응형 소재는 지난 4월부터 도입된 따끈따끈한 기능인데요 ~!


이렇게 새로운 기능을 잘 활용해줘야, 노출이 돋보이고 소비자들도 새롭게 느껴져 클릭률이 높아질 수 있다는 사실!



다 아시죠 ~?


그럼 남들 다 모를 때 누구보다 빠르게 사용해보시길 바라며! 



반응형 소재가 무엇이고, 어떻게 적용하는지 설명해드릴게요. 



반응형 소재는, 광고주님께서 등록한 제목(최대 15개)과 설명문(최대 4)개를 조합해주는 기능입니다. 



한 마디로, 광고 제목과 문구만 등록해주시면 최적의 광고 효율을 보여줄 수 있는 조합으로 광고를 자동으로 표시해주는 거죠! 



상품은 매력적인데 독특한 광고 문구를 생각하기 어려우셨던 광고주분들에게 아주 좋은 기능인 것 같아요~! 



훨씬 다채롭고 편하게 소재 등록이 가능해요! 


저도 직접 사용해보니까 편리하고 조합된 문구도 나쁘지 않더라고요! 



이런 식으로 생성형 AI가 추천해주는 제목과 설명의 아이디어를 참고할 수도 있어 유용한 기능인 것 같아요! 


고정된 제목과 문구를 반복적으로 보는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소재로 상품을 더욱 매력적으로 홍보할 수 있을 것 같아 잘 활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기존 단일형 소재와의 차이점은 


1) 단일 조합 제목 1개 + 설명문 1개 -> 다양한 조합 제목 15개 + 설명문 4개 조합 

2) 광고주가 설정한 고정 문구 -> 시스템 문구 자동 조합 후 효율을 고려한 노출 

3) 광고주가 설정한 확장 소재 -> 시스템 소재 자동 조합 후 효율을 고려한 노출 

4) 추가제목/추가설명 사용 -> 사용X 


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한 마디로 


광고주님께서 상품 특성 및 기업 정보를 담은 여러 제목과 설명문을  여러개 등록만 해두시면, 


네이버가 상황에 맞춰 효율적인 조합을 만들어 노출되는 간편 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새롭게 생긴 기능 적극 활용하셔서 광고 똑똑하게 하시길 바랍니다. 



궁금한 사항이나 어려우신 점이 있다면 광고문의 부탁드려요! 


지금까지 퍼포먼스 1팀 권소영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관련 인사이트 더 보기↓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6521&ae=ksymm 


관련 광고 상품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davi23@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