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매체로 광고해야돼? 1편 - DA광고 매체별 특징 분석

작성자 최미주
작성일 2024.07.16
조회수 929


  1. 안녕하세요.
  2. 체계적인 데이터분석으로
  3. 광고성과를 개선하는 최미주AE 입니다.

  4. 오늘은 많은 광고주님들이 여러 매체로 광고를 진행하고 싶은데
  5. 어떤 매체가 있는지, 그리고 어떤 매체로 해야 효율적으로 광고를 진행할 수 있을지 
  6. 많이들 고민하시더라고요!

  7. 그래서 오늘. 
  8. DA광고별 매체 특징에 대해 분석해 드릴게요! 

  9. 우선 DA 광고란? 
  10. 배너를 통해 브랜딩 또는 이미지, 동영상 형태로 메세지를 전달하는 광고를 뜻합니다.
  11. 시각적인 효과로 빠르게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는 광고이죠!

  12. DA광고 매체는?
  13. 구글 - GDN
  14. 네이버 _ GFA
  15. 모비온
  16. ADN

  17. 1. 네이버 - GFA
  18. GFA는 네이버의 디스플레이 광고중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뜻합니다! 
  19. 여기서 성과형디스필레이란! 정교한 타겟팅으로 프리미엄 지면에 광고를 노출하며 실시간으로 운영하는 네이버 광고입니다.
  20. 정리하자면, 네이버의 성과형 디스플레이로 광고주가 원하는 타겟에게 광고를 노출시키는 형태이죠.
  21. GFA는 네이버 검색지면과 밴드에 게재가 됩니다 
  22. GFA는 노출량이 높아 브랜딩에 효율적인 매체입니다.

  23. 2. 구글 - GDN
  24. GDN은 구글애즈라는 플랫폼에서 가입하여 광고를 집행할 수 있는 매체 입니다.
  25. 구글애즈는 연령, 성별, 관심사, 검색 키워드 등에 따라서 타겟팅화하여 송출되기 때문에 최적화 시켜 광고 효율을 올리는 플랫폼이죠! 
  26. 핵심만 말씀드리자면, 구글 플랫폼에서 진행하는 배너광고다! 라고 이해해주세요.
  27. GDN은 유튜브나 많은 제휴사이트에 게재지면을 보유하기 때문에 광범위한 노출을 집행할 수 있습니다.
  28. 또한, CPC단가가 저렴한 편이기 때문에 많은 노출과 유입을 유도할 수 있죠!

  29. 3. ADN
  30. ADN 네트워크 배너 광고는 방문한 페이지나 서칭한 제품의 광고가 지속적으로 노출이 되는 이미지 형태의
  31. 광고로 웹 지면에 나타나는 형식으로 노출됩니다. 
  32. 리타겟팅 광고를 통해 사용자에게 여러 번 제품 혹은 브랜드를 노출시켜
  33. 구매까지 이어지도록 유도하는 것입니다.
  34. ADN은 네티워크배너 + 온사이트마케팅을 동시에 진행이 가능합니다.
  35. 타겟팅된 고객의 사이트 이력, 구매이력, 상품열람 이력등을 바탕으로 개인 맞춤화 타겟팅을 진행합니다.
  36. 또한 온사이트 마케팅은 클로징패널과 상품패널등 다양한 패널들을 통해 홈페이지 내로 전환을 유도할 수 있죠! 

  37. 4. 모비온 
  38. 모비온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KPI 맞춤 타켓팅이 가능하며
  39. 커뮤니티, 포털, 언론사, 앱 등 
  40. 네트워크 배너 중 협력사를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41. 그래서 다양한 노출을 통한 캠페인에 최적화 된 매체라고 볼 수 있죠.
  42. 모비온의 특징은 경쟁사의 모수를 끌어와 광고를 노출 시킬 수 있습니다.
  43. 이걸 성향매칭이라고 합니다.
  44. 예를들어 자사몰에 방문하지 않은 고객이 타사에서 관련상품을 검색 또는 구매하는
  45. 액션을 취했을때 데이터를 바탕으로 우리 상품을 노출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46. 모비온은 넓은 게재지면을 통한 노출로 브랜딩과 제품군의 시장경쟁이 높을때 사용하면 
  47. 효과적인 매체입니다.

  48. 오늘은 이렇게 DA광고 매체에 대해서 분석해 보았는데요.
  49. 광고주님들께서 다양한 매체로 광고를 진행하고 싶은데 
  50. 어떤 매체가 효율적일지 궁금하시다면 
  51.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52. 제가 빠르고 정확하게 상담 도와드릴게요!

  53. 체계적인 데이터분석으로
  54. 광고성과를 개선하는 마케터,
  55. 최미주AE 였습니다.


마케터자격이수

체계적인 데이터분석을 통하여 성과개선을 보장하겠습니다.

체계적인 데이터분석을 통하여 성과개선을 보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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