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매체로 광고해야돼? 1편 - DA광고 매체별 특징 분석
작성자 최미주
작성일 2024.07.16
조회수 929
- 안녕하세요.
- 체계적인 데이터분석으로
- 광고성과를 개선하는 최미주AE 입니다.
- 오늘은 많은 광고주님들이 여러 매체로 광고를 진행하고 싶은데
- 어떤 매체가 있는지, 그리고 어떤 매체로 해야 효율적으로 광고를 진행할 수 있을지
- 많이들 고민하시더라고요!
- 그래서 오늘.
- DA광고별 매체 특징에 대해 분석해 드릴게요!
- 우선 DA 광고란?
- 배너를 통해 브랜딩 또는 이미지, 동영상 형태로 메세지를 전달하는 광고를 뜻합니다.
- 시각적인 효과로 빠르게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는 광고이죠!
- DA광고 매체는?
- 구글 - GDN
- 네이버 _ GFA
- 모비온
- ADN
- 1. 네이버 - GFA
- GFA는 네이버의 디스플레이 광고중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뜻합니다!
- 여기서 성과형디스필레이란! 정교한 타겟팅으로 프리미엄 지면에 광고를 노출하며 실시간으로 운영하는 네이버 광고입니다.
- 정리하자면, 네이버의 성과형 디스플레이로 광고주가 원하는 타겟에게 광고를 노출시키는 형태이죠.
- GFA는 네이버 검색지면과 밴드에 게재가 됩니다
- GFA는 노출량이 높아 브랜딩에 효율적인 매체입니다.
- 2. 구글 - GDN
- GDN은 구글애즈라는 플랫폼에서 가입하여 광고를 집행할 수 있는 매체 입니다.
- 구글애즈는 연령, 성별, 관심사, 검색 키워드 등에 따라서 타겟팅화하여 송출되기 때문에 최적화 시켜 광고 효율을 올리는 플랫폼이죠!
- 핵심만 말씀드리자면, 구글 플랫폼에서 진행하는 배너광고다! 라고 이해해주세요.
- GDN은 유튜브나 많은 제휴사이트에 게재지면을 보유하기 때문에 광범위한 노출을 집행할 수 있습니다.
- 또한, CPC단가가 저렴한 편이기 때문에 많은 노출과 유입을 유도할 수 있죠!
- 3. ADN
- ADN 네트워크 배너 광고는 방문한 페이지나 서칭한 제품의 광고가 지속적으로 노출이 되는 이미지 형태의
- 광고로 웹 지면에 나타나는 형식으로 노출됩니다.
- 리타겟팅 광고를 통해 사용자에게 여러 번 제품 혹은 브랜드를 노출시켜
- 구매까지 이어지도록 유도하는 것입니다.
- ADN은 네티워크배너 + 온사이트마케팅을 동시에 진행이 가능합니다.
- 타겟팅된 고객의 사이트 이력, 구매이력, 상품열람 이력등을 바탕으로 개인 맞춤화 타겟팅을 진행합니다.
- 또한 온사이트 마케팅은 클로징패널과 상품패널등 다양한 패널들을 통해 홈페이지 내로 전환을 유도할 수 있죠!
- 4. 모비온
- 모비온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KPI 맞춤 타켓팅이 가능하며
- 커뮤니티, 포털, 언론사, 앱 등
- 네트워크 배너 중 협력사를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 그래서 다양한 노출을 통한 캠페인에 최적화 된 매체라고 볼 수 있죠.
- 모비온의 특징은 경쟁사의 모수를 끌어와 광고를 노출 시킬 수 있습니다.
- 이걸 성향매칭이라고 합니다.
- 예를들어 자사몰에 방문하지 않은 고객이 타사에서 관련상품을 검색 또는 구매하는
- 액션을 취했을때 데이터를 바탕으로 우리 상품을 노출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 모비온은 넓은 게재지면을 통한 노출로 브랜딩과 제품군의 시장경쟁이 높을때 사용하면
- 효과적인 매체입니다.
- 오늘은 이렇게 DA광고 매체에 대해서 분석해 보았는데요.
- 광고주님들께서 다양한 매체로 광고를 진행하고 싶은데
- 어떤 매체가 효율적일지 궁금하시다면
-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 제가 빠르고 정확하게 상담 도와드릴게요!
- 체계적인 데이터분석으로
- 광고성과를 개선하는 마케터,
- 최미주AE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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