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기식 쇼핑검색광고 그룹핑 전략 <

작성자 이요담
작성일 2024.10.11
조회수 627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기식 쇼핑검색광고 그룹핑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쇼핑 검색 광고에서 그룹핑 전략은 광고 효율을 극대화하고, 적절한 키워드 및 제품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중요한 방법이니 잘 활용하셔서 예산 효율성을 높이고, 광고 성과를 개선할 수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




1. 키워드 검색 의도별 그룹핑


소비자가 검색하는 키워드의 의도에 따라 그룹핑합니다

예를 들어, 구매 의도가 강한 키워드 ("구매", "최저가")와

탐색 의도가 강한 키워드 ("리뷰", "비교")를 구분하여 그룹핑하는 방식입니다

이 방식은 의도에 맞는 광고 메시지와 입찰 전략을 세울 수 있어

광고 효율이 극대화됩니다




2. 지역 및 시즌별 그룹핑


특정 지역이나 시즌에 따라 제품을 그룹핑하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겨울철에 집중적으로 판매되는 제품을 별도로 그룹화하거나,

지역 특산품 제품을 강조할 때 지역에 따라 지역별로 그룹핑을 합니다.

이 방식은 계절성과 지역성을 반영한 타겟팅으로 광고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3. ROAS (광고비 대비 수익률) 기반 그룹핑


ROAS가 높은 제품과 낮은 제품을 기준으로 그룹핑하여,

성과가 좋은 그룹에 더 많은 예산을 배정하고,

성과가 저조한 그룹은 개선 전략을 세웁니다

이 방식은 성과에 따라 빠르게 대응할 수 있으며,

광고비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4. 입찰 전략에 따른 그룹핑


CPC(클릭당 비용) 또는 목표 CPA(전환당 비용)에 따라 제품을 그룹핑합니다

같은 건기식이라도 특정 제품은 높은 클릭비용을 감당할 가치가 있지만,

다른 제품은 그렇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이에 맞춘 그룹핑이 필요합니다

이 방식은 입찰 전략을 제품군별로 맞춤 적용할 수 있어,

예산 낭비를 최소화하고 효율적인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이제 까지 건기식 쇼핑 검색광고 그룹핑 전략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추가 궁금하시거나 문의 하고 싶으신 사항 있으시다면

아래 번호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 추가 궁금하신 점이나 매체 활용에 어려움을 겪고계시다면 아래  번호와 이메일로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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