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수씨...?

작성자 이동명
작성일 2024.11.28
조회수 392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이동명 AE 입니다

오늘은 네이버품질지수에대해다뤄보고자합니다. 

품질지수란?




품질지수


'집행하고있는광고캠페인이다른유사

광고와비교해보았을때검색자의검색니즈를충족하는가'


를 나타내는수치로품질지수를통해서현재나의광고의 '상대적품질' 을알아볼수있습니다. 

네이버검색광고에서는품질지수를 7단계로세분화하여

막대그래프의네모개수의형태로나타냅니다. 


987828276_1674696229.6798.png

* 품질지수막대  1-2 : 유사업종광고에비해품질이좋지않음

* 품질지수막대 3-5 : 광고들의평균과유사한충족성

* 품질지수막대 6-7 : 광고들에비해광고품질이우수함

<품질지수가광고에끼치는영향력>

품질지수가우수하다고판단되면혜택이있습니다

그것은바로, 노출순위가높아질있습니다


노출순위는검색어의입찰가에따라결정됩니다.
광고

그러나동일수준의입찰가로입찰한광고들사이에서는

품질지수가높은광고가상위순위에노출될수있습니다. 



따라서동일광고비로높은순위에노출할수있기때문에

광고효과를높일수있으며,

품질지수가높은광고는실제지불하는

광고비가낮아지는산정시스템을적용하고있기때문에

광고에있어서투자금액대비높은효과를기대할수있습니다.



네이버검색광고를이용하시는광고주님이시라면

효율적인광고진행을위해품질지수의관리가필수적입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SNS광고마케터

가설 증명 마케터

계산한 대로 증명을, 의도한 대로 결과를
철저히 데이터를 기반으로 원인과 결과를 분석하고 가설을 세워 증명시켜나가는 마케터입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davi23@ampm.co.kr
전화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