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수씨...?
작성자 이동명
작성일 2024.11.28
조회수 392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이동명 AE 입니다
오늘은 네이버품질지수에대해다뤄보고자합니다.
품질지수란?
품질지수는
'집행하고있는광고캠페인이다른유사
광고와비교해보았을때검색자의검색니즈를충족하는가'
를 나타내는수치로품질지수를통해서현재나의광고의 '상대적품질' 을알아볼수있습니다.
네이버검색광고에서는품질지수를 7단계로세분화하여
막대그래프의네모개수의형태로나타냅니다.
* 품질지수막대 1-2개 : 유사업종타광고에비해품질이좋지않음
* 품질지수막대 3-5개 : 타광고들의평균과유사한충족성
* 품질지수막대 6-7개 : 타광고들에비해광고품질이우수함
<품질지수가광고에끼치는영향력>
품질지수가우수하다고판단되면혜택이있습니다
그것은바로, 노출순위가높아질수있습니다
노출순위는검색어의입찰가에따라결정됩니다.광고
그러나동일수준의입찰가로입찰한광고들사이에서는
품질지수가높은광고가더상위순위에노출될수있습니다.
따라서동일광고비로높은순위에노출할수있기때문에
광고효과를높일수있으며,
품질지수가높은광고는실제지불하는
광고비가낮아지는산정시스템을적용하고있기때문에
광고에있어서투자금액대비높은효과를기대할수있습니다.
네이버검색광고를이용하시는광고주님이시라면
효율적인광고진행을위해품질지수의관리가필수적입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