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세지가 도착했습니다. (메타 세팅 지략)

작성자 이동명
작성일 2024.12.30
조회수 324

안녕하세요 ! AMPM글로벌이동명 AE입니다

오늘은메타세팅전략에대해간략히다뤄볼까합니다.

메타광고를효율적으로설정하고운영하려면단계별로체계적인접근이필요합니다.


메타광고는크게
광고계정 > 캠페인 > 광고세트 > 광고의순서로구성되며, 각단계에서설정해야할중요한사항들이있습니다.




1. 캠페인만들기

캠페인을만들때첫번째단계는광고목적을명확히설정하는것입니다. 이는광고의목표에따라다르며, 각캠페인목적에맞는설정을선택해야합니다.



- 판매(Conversions): 제품판매또는서비스구매가목표일때사용. 전환추적기능을통해실제구매가능성이높은사람들에게광고를노출합니다.

- 잠재고객확보(Lead Generation): 비즈니스에관심이있는잠재고객의정보를얻고싶을때사용합니다. 잠재고객폼을활용해고객의정보를수집할수있습니다.

- 참여(Engagement): 게시물에대한댓글, 좋아요, 공유등다양한상호작용을유도할때사용합니다. 페이지좋아요, 게시물참여, 영상조회등이해당됩니다.

- 앱설치(App Promotion): 앱설치를최대한유도하는것이목표일때사용합니다.

- 트래픽(Traffic): 웹사이트나랜딩페이지로의방문자유입이목표일때사용합니다. 클릭을유도해많은사용자들이사이트로유입되도록설정합니다.

- 인지도(Brand Awareness): 브랜드나제품을더많은사람들에게알리고, 광고를기억하게만드는것이목표일때사용합니다.



2. 광고세트만들기

광고세트는타겟팅과예산을설정하는단계입니다.

일반적으로한캠페인내에두개이상의광고세트를설정하는것이좋습니다.





- 세트별타겟설정: 하나의세트에서는타겟팅없이설정하고, 다른세트에서는세부타겟팅을설정해광고효과를비교하는것이데이터분석에유리합니다.

- 어드밴티지캠페인(Advantage Campaigns): 타겟팅이명확하지않거나보다넓은범위의유저에게노출하고싶을때, 메타의 AI가최적의타겟을찾아주는어드밴티지캠페인을활용하는것도효과적입니다.

- 세트목적설정: 각광고세트에서타겟만다르게설정하고동일한목적을설정하는것이바람직합니다. 이를통해광고성과를더명확하게파악할수있습니다.



3. 광고만들기

광고는크리에이티브요소를설정하는단계입니다. 이단계에서중요한것은시각적소재와메시지가명확하게전달되는광고를만드는것입니다.




- 집중된소구점사용: 한가지광고에서여러메시지를전달하려하기보다는한가지핵심메시지에집중하는것이좋습니다.

- A/B 테스트: 여러소재(이미지, 동영상, 슬라이드등)를활용한 A/B 테스트를통해가장효과적인광고를찾는것이중요합니다. 이를통해어떤소재가가장잘작동하는지데이터를기반으로판단할수있습니다.

- 광고성과관리: 특정소재의성과가저조하다고해서광고를바로끄기보다는, 추가소재를활용해머신러닝의학습데이터를최대한활용하는것이좋습니다. 성과를개선할기회를주면서머신러닝이최적화를지속할수있도록해야합니다.




이가이드는메타광고설정을최적화하는데필수적인요소를포함하고있으며, 효율적인광고운영을위해서는지속적인테스트와데이터분석이필요합니다.




메타세팅관련해서추가로문의사항이있으시면언제든지문의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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