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IT(페팃)
작성자 유예원
작성일 2024.03.06
조회수 596
업종
패션/잡화
광고 주제
SNS광고
광고 매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마케팅 KPI
매출 증대 및 ROAS 개선
집행매체
META(FB, IG)
집행성과
ROAS 0% > 230% 달성
운영전략
업체 분석
1. 단일 캠페인 운영 및 홍보하기 진행으로, 상품별 ROAS 책정이 어려움
2. 직접 운영하면서 성과가 잘나왔으나 갑자기 저조해진 이유가 불분명
3. 인스타 인플루언서 협찬한 이미지를 소재로 활용
4. 상세페이지 내 설명이 없고 이미지로만 구성
유예원AE는 어떻게? (2023.01.04~)
1. 상품 구성별로 나누어 광고 예산 분배 (월 예산 300만원)
> 폰케이스 / 폰케이스+그립톡 / 에어팟케이스 / 그립톡
✔ PB만이 가질 수 있는 USP+마진을 고려하여 운영
✔ ROI에 따라 분리하여 상품별로 목표 수치를 다르게 설정
✔ 효율 좋은 상품에 예산 부스팅을 통한 ROAS 개선
2. 상품 이미지로만 광고 집행 가능
> 다양한 포맷을 활용한 소재 A/B테스트 (슬라이드 형식 활용)
✔ 연출컷(USP 강조 소구)
✔ 협찬컷(20대의 모방소비 소구)
✔ 활용컷(패션용품으로의 소구)
3. 최대 3일 주기에 한 번씩 지난 기간 광고 리뷰 및 앞으로의 방향성을 위한 피드백 + 셋팅 필요 시 변경
4. 캠페인 목표별 분리 운영 및 운영 예산안 정리 > 누수되는 광고비 절감
✔ 타겟팅 활용
✔ 소재 포맷 활용
✔ 주간 목표 수치 달성 및 변경을 통한 빠른 도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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