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폴리오

PETIT(페팃)

작성자 유예원
작성일 2024.03.06
조회수 596
thumb-nail

업종

패션/잡화

광고 주제

SNS광고

광고 매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마케팅 KPI

매출 증대 및 ROAS 개선

집행매체

META(FB, IG)

집행성과

ROAS 0% > 230% 달성

운영전략

업체 분석


1. 단일 캠페인 운영 및 홍보하기 진행으로, 상품별 ROAS 책정이 어려움

2. 직접 운영하면서 성과가 잘나왔으나 갑자기 저조해진 이유가 불분명

3. 인스타 인플루언서 협찬한 이미지를 소재로 활용

4. 상세페이지 내 설명이 없고 이미지로만 구성


유예원AE는 어떻게? (2023.01.04~)


1. 상품 구성별로 나누어 광고 예산 분배 (월 예산 300만원)

> 폰케이스 / 폰케이스+그립톡 / 에어팟케이스 / 그립톡


✔ PB만이 가질 수 있는 USP+마진을 고려하여 운영

✔ ROI에 따라 분리하여 상품별로 목표 수치를 다르게 설정

✔ 효율 좋은 상품에 예산 부스팅을 통한 ROAS 개선


2. 상품 이미지로만 광고 집행 가능

> 다양한 포맷을 활용한 소재 A/B테스트 (슬라이드 형식 활용)


✔ 연출컷(USP 강조 소구)

✔ 협찬컷(20대의 모방소비 소구)

✔ 활용컷(패션용품으로의 소구)


3. 최대 3일 주기에 한 번씩 지난 기간 광고 리뷰 및 앞으로의 방향성을 위한 피드백 + 셋팅 필요 시 변경


4. 캠페인 목표별 분리 운영 및 운영 예산안 정리 > 누수되는 광고비 절감


3731888962_1707199405.6049.jpg

✔ 타겟팅 활용

✔ 소재 포맷 활용

✔ 주간 목표 수치 달성 및 변경을 통한 빠른 도달


댓글

0

이전글
컴퓨존 & Apple
2024.03.06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davi23@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