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토스의 시대! 토스 광고 마스터_2편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이정민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토스애즈에서 제공 중인 4가지 캠페인과 그에 맞는 11가지 광고상품 중 배너광고 4종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2025년 토스의 시대! 토스 광고 마스터_1편]에 대한 글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토스애즈의 4가지 캠페인 >
1. 인지도 높이기 -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하여 브랜드 인지도 향상시키기
2. 방문 유도 - 광고 클릭 후 웹사이트 및 앱 방문 유도하기
3. 잠재 고객 확보 - 앱 설치 및 오픈과 같은 행동으로 연결시키기
4. 구매 유도 - 상품을 추천하여 구매 활성화시키기
| 인지도 높이기 | 방문 유도 | 잠재 고객 확보 | 구매 유도 |
타겟팅 맞춤형 광고 | 썸네일 , 리스트 | 리스트, 모먼트, 풀페이지 | 리스트, 모먼트, 풀페이지, 머니알림 | 리스트, 모먼트, 풀페이지 |
논타겟 트래픽 광고 | 행운퀴즈, 버튼 누르기 | 행운퀴즈, 버튼누르기, 라이브쇼핑보기, 두근두근1등찍기, | 이번주 미션 | 숏폼, 라이브쇼핑보기, 이번주 미션 |
< 토스애즈 광고유형 _ 배너형 >
토스 배너형 광고는 썸네일 배너, 리스트 배너, 모먼트 배너, 풀페이지 배너 4가지가 있습니다.
광고 집행 기간에 관계없이 캠페인은 최소 10만원, 소재는 하루에 최소 5만원을 사용해야 광고 집행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인지도 높이기’ 캠페인을 진행하려면 ‘썸네일, 리스트, 행운퀴즈, 버튼 누르기’ 소재 사용 금액의 합이 10만원 이상이어야 하고, 만약 ‘썸네일’ 소재만 이용하고 싶다면 해당 소재에 최소 5만원을 이용해야 합니다.
광고 집행 최소 2일 전까지는 광고 소재를 등록해야 심사가 가능하며, 광고집행 당일부터 1시간마다 업데이트 되는 성과 보고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공휴일 제외)
1. 썸네일 배너
썸네일 배너는 단시간에 주요메시지를 효과적으로 노출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과금 기준은 CPM(1,000회 노출 당 비용)으로, 최소 입찰가 1,500원에서 100원 단위로 조정 가능합니다.
2. 리스트 배너
리스트 배너는 혜택 탭을 포함한 광고를 여러 지면에 자연스럽게 노출시켜 광고같지 않은 광고 효과로
거부감이 비교적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과금 기준은 CPC(클릭 당 비용)으로, 최소 입찰가 200원에서 20원 단위로 조정 가능합니다.
3. 모먼트 배너
모먼트 배너는 화제성 높은 서비스에 주목도 높은 광고를 집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토스 유저가 송금 서비스를 이용한 후 아이콘 화면과 이미지/카피 강조형의 광고를 볼 수 있도록 노출시키는 것이죠.
과금 기준은 CPC(클릭 당 비용)으로, 최소 입찰가 200원에서 20원 단위로 조정 가능합니다.
4. 풀페이지 배너
풀페이지 배너는 페이지 전체를 활용하여 이미지와 상품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과금 기준은 CPC(클릭 당 비용)으로, 최소 입찰가 300원에서 20원 단위로 조정 가능합니다.
오늘은 “토스애즈 캠페인과 토스 배너형 광고”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3편에서는 토스애즈 리워드 광고에 대해 살펴볼 예정이니 많은 도움 받아가시길 바랍니다~!
관련 문의사항이나 다른 매체에 대한 궁금한 점에 있으시다면 편하게 이정민 마케터에게 연락주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