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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건강·웰빙에 대한 트렌드가 지속되며 카페인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차류, 천연 재료를 활용한
허브티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는 것은 유명한 사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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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지금 시기는 환절기·명절 시즌 수요 급증하는 타이밍으로 선물세트, 면역력·피로회복·수면 보조 컨셉의 제품이 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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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상황에서 온라인 구매 비중을 확대하고
궁극적으로 매출을 증대시킬 수 있는 전략은 무엇이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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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해당 업종에 관심이 많아진 MZ세대 유입를 포함하여 타겟을 나눠야합니다.
비교적 젊은 층은 예쁜 패키지·SNS 사진감 좋은 티백, 이색 허브 블렌딩 제품이 인기가 좋지만
기존의 주소비자였던 30~50대 여성의 경우, 역시나 건강과 면역력에 관심이 높고
가족 선물용으로 구매하는 경우도 잦습니다.
실질적인 제품의 효능, 전통성, 믿을 수 있는가가 중요하다는 이야기입니다.
물론 전통차는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만 인기있는 것이 아니며
전세계적으로 한류열풍이 불면서 K-푸드에 관심이 많은 외국 소비자도 노려야할 타겟이 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이렇게 타겟을 잘 나눠놓았다면 그에 맞는 전략으로 더 높은 성과를 낼 수 있어야겠죠?
네이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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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광고: 시즌성 키워드(“명절 선물세트”, “환절기 면역차”) + 효능형 키워드(“숙면에 좋은 차”, “혈액순환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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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카페 체험단: 실제 음용 후기 + 티타임 레시피 공유
GFA: 인구통계학적 정보 등을 토대로 관심 있어했던 소비자를 리타겟팅
메타(인스타그램·페이스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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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주얼 중심 콘텐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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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감성 사진 + 브루잉 장면 영상, 패키지 언박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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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타겟팅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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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장바구니 이탈·페이지 방문자 대상 할인 코드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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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릴스/숏폼: 15초 내 끓이는 장면, 컬러풀한 허브 잎 장면, ‘오늘의 차’ 시리즈
구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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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브랜드 검색광고: 해외 구매자 대상(영문 키워드 + K-푸드/T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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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튜브 광고: 효능 중심 스토리텔링 + 레시피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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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차·허브티는 제품 자체 매력뿐 아니라 효능·감성·스토리 세 가지를 동시에 팔아야 합니다.
그리고, 이미 옆동네 전통차들은 이미 소비자에게 닿을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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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늦지 않은 지금, 검색어는 네이버 중심, 감성형·브랜드형 콘텐츠는 메타 중심으로 분리 운영하는 등의
전략으로 시즌·명절·환절기 이벤트를 미리 기획하면 광고 효율이 급상승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더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다면 아래 연락처로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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