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컬러마케팅에 대해 아시나요?!
컬러마케팅은 기업의 이미지와 분위기를 형성하고, 경쟁제품으로부터 차별점을 만들 수 있으며 시각적인 요소가 긍정적인 효과를 내 구매욕구를 만드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대표적인 브랜드 컬러 4컬러인 초록, 노랑, 빨강, 파랑 을 잘 쓰고 있는 브랜드의 예시를 한번 알아볼게요!
-> 코카콜라의 빨간색: 강렬한 빨간색으로 열정, 에너지, 갈증 해소의 느낌을 전달
-> 스타벅스의 녹색: 친환경 이미지와 휴식의 분위기를 부각
-> 카카오의 노란색 : 밝고 긍적적인 느낌을 부각
-> 포카리스웨트의 파란색 : 호불호가 적고 깨끗하고 청량한 분위기, 신뢰감있는 색의 느낌을 전달
이러한 브랜드 컬러는
먼저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가치나 이미지에 적합한 색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브랜드의 개성을 연구하고 어울린는 컬러를 선정 후 유지하는 것이 첫째이며, 두 번째로는 컬러가 가지고 있는 스토리를 제품의 특성과 결합하여 좀 더 차별적인 가치를 전달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초록색하먄 떠오르는 숲 속 이미지 라는 컬러의 스토리와 비건화장품이라는 제품의 특성을 결합하여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좀 더 색다른 내용을 다뤄보기 위해 컬러마케팅이라는 소재로 이야기를 해보았는데요.
자식의 브랜드에게 맞는 색은 무엇인지 생각하고 색이 가진 의미를 활용하여 마케팅에 활용한다면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접근으로 다가갈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케팅에 대한 고민이 있으신 분들! 방향성을 아직 정하지 못하신 분들! 편하게 문의주시면 상담도와드리겠습니다 :)
따뜻하고 좋은 5월의 되시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 문의
이현아프로/02-6049-4491/dlgus1215@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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