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에서 쓰는 마케팅 용어
안녕하세요~
오늘은 실무에서 마케터들이 많이 쓰는 마케팅 용어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실무에서 필수적으로 쓰고 자주 확인하는
그런 용어들 지금부터 확인하로 가실까요??
랜딩페이지 : 광고 클릭 후 도착하게 되는 페이지
콘텐츠 : 이미지, 영상형태의 소비자에게 시각/청각적으로 보여지는 소개
KPI : 핵심 성과지표, 광고 캠페인에서 성취하려고 하는 지표
A/B TEST: 1개의 변수를 설정하여 2가지의 광고캠페인 비교 성과측정을 기대하는 일
전환 : 소비자가 했으면 하는 행동
타겟팅 : 세분화 된 소비자, 지면 분류에서 특정 잠재고객 혹은 특정지면에 광고를 송출시키기 위한 설정
리타겟팅 : 내가 소유한 데이터소스에게 다시 타겟팅 광고로 송출시키는 일
포지셔닝 : 타겟팅된 고객에게 경쟁사와 대비해 자사의 경쟁우위 요소를 인식시키는 행동
ROAS : 투자한 광고비 대비 광고주가 회수한 매출
RTB: 광고 인벤토리 구매 시 다른 광고주들과 실시간으로 입찰 경매하는 방식으로 페이스북 등에 존재
도달 : 내 광고가 몇명에게 보여졌는지
노출 : 잠재고객에게 몇번 보여졌는지
빈도 : 노출과 도달의 비교비율 노출/도달
CTR : 노출 수 대비 클릭 수
CVR : 각 페이지 유입수 중 몇번의 전환수가 일어났는지 전환수/유입수*100%
CPC : 1번의 클릭당 과금되는 비용
CPM : 1,000번의 노출당 과금되는 비용
CTA: 사용자에게 원하는 행동을 유도하는 요소나 문구
SEO : 검색엔진 최적화
ROI : 투자대비 순수익 = 투자한 금액 대비 얼마의 매출이 났는지
CVR : 전환율 = 광고를 통해서 유입된 사람들이 광고를 집행한 사람의 의도대로 특정행동을 한 비율
CPA : 전환당 비용 = 전환 행동을 한 횟수만큼 비용을 지불하는 것
영어도 많고 데이터도 정말 많네요!
그만큼 성공하기 위해서 확인해야될 지표가 정말 많다는 뜻이겠죠?
다양한 데이터를 분석해 좋은 효율을 내실 수 있도록
응원하겠습니다 :)
마케터 김석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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