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타겟 어디까지?
작성자 이정수
작성일 2023.01.27
조회수 967
- 안녕하세요 오늘은 SNS 타겟 설정에 대해 궁금 하시는 분들이 많아
- 타겟의 종류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또 어느정도까지 상세하게 세팅이 가능한지
-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SNS광고에서의 타겟은 크게 세가지
- 핵심타겟 맞춤타겟 유사타겟으로 나눌수 있는데요 이는 위그림과 같은 특징들을 가집니다
- 이중 가장 중점이 되는 핵심 타겟의 설정 범위는 어떻게 되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 첫번째 핵심타겟 중에는 페이스북의 다양한 정보를 바탕으로
- 성별,연령,관심사, 행동패턴등의 특징을 가진 유저 특성별 타겟군을 설정할수있습니다
- 예를 들면 대졸 혹은 결혼유무 직장이 어디인지 로그인 기반의 서비스기때문에 유저가 입력한 정보 기반 및
- 서비스내 행동패턴데이터를 통한 설정또한 가능합니다
- 핵심타겟 설정 범위중 위치 영역은
- 해당 유저가 거주하는위치 혹은 현재위치 최근위치가 해당 지역인사람
- 혹은 최근 이위치를 방문한사람에게 까지 타겟팅이 설정가능하며
- 국가 지역 구 까지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 기본적인 핵심 타겟 이외에도 광고주의 비즈니스와 관련이 있는 사람들에게 타겟팅 할수있습니다
- 위그림과 같은 소스를 활용하여 맞춤 타겟을 활용할경우 보다 높은 수치의 전환율을 확보할수있습니다.
- 위 예시와 같이 최근 홈페이지를 방문한 사람중 장바구니에 담았지만
- 실제 구매까지 이어지진 않은사람들에게 타겟팅하여 쿠폰형 배너 광고등의 광고를 통한
- 전환유도를 할수있는등 활용할수 있는 방법이 많은 타겟입니다
- 마지막 핵심타겟 맞춤타겟 이외에도
- 유사타겟이라는 타겟이 존재합니다 유사타겟이란
- 자사에서 확보한 맞춤타겟군과 유사한 특징과 행동패턴을 가진 유저들로
- 비교적 모수가 적을수밖에없는 맞춤타겟군을 좀더 확장한다는 의미로 이해하시면 좋을것같습니다
- 1%~10프로까지 유사도를 선택할수있으며 10%로 갈수록 유사성을 떨어지지만 범위는 더넓어집니다.
- 위 그림 예시와같이 유사도범위를 개별로 지정할수있으며 각 유사도별 반응도 를 따로 체크할수도 있으니
- SNS 광고 세팅시 여러가지 방면으로 세팅하여 테스트 진행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 오늘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 준비한 내용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