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과 설명절을 노려라! 고속시외버스모바일 광고!
고속버스모바일앱 시외버스모바일앱에 광고하기
고속버스앱 / 시외버스앱 에 노출되는 광고상품 분석!
오늘은 고속버스 모바일 / 시외버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광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ㅣ고속버스 모바일과 시외버스 모바일이란?
고속버스 모바일과 시외버스 모바일은 버스 예매부터 탑승까지 원스탑 모바일 서비스가 가능한 공식 예매 어플리케이션으로 주로 간단하게 고속버스앱, 시외버스앱 으로 많이 불리고 있습니다.
고속버스/시외버스는
대표적인 대중교통으로 이 고속/시외버스 이용자 중 60% 이상이
고속/시외버스 모바일 앱을 통해 예매 및 탑승을 하고 있습니다. 고속버스의
경우 연 이용자는 3,500만명이며 시외버스의 연 이용자는 230만명으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2019.03기준)
모바일을 통한 예매비율은 점차 높아지고 있는데요, 고속버스 앱의 월간 활성 사용자 MAU(Montly Active Users)의
수치는 200만명이며 시외버스 앱의 MAU는 144만입니다.
고속/시외버스
앱의 주 사용층은 구매력이 좋은 20-40대입니다. 특히
20대가 가장 높은 사용비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ㅣ고속/시외버스 모바일의 광고상품
1.
메인화면 광고
고속/시외버스 모바일 앱에서 노출량이 가장 많은 메인화면 하단에 대형 배너로 광고가 노출됩니다. 넓은 배너를 통해 광고주가 원하는 메시지를 전달하기에 좋습니다. 고속버스 앱의 경우 구좌당 월 400만건의 예상노출량, 예상CTR(노출당 클릭 비율)은 0.4%이며 단가는 월 기준 500만원입니다. 시외버스 앱은 구좌당 월 250만건의 예상노출량, 예상CTR은 0.4%이며 단가는 월 기준 300만원입니다. 노출량은 10개 구좌 모두 부킹되었을 때 기준이며 부킹 구좌에 따라 노출량은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광고 순서는 랜덤으로 변경됩니다.
2
배너/카드광고
3.
종료팝업
빅 배너로 어플 종료 시 팝업형태로 광고가 노출되며
배너를 통해 원하는 정보를 화면 전체에 전달할 수 있는 광고 상품입니다. 예상 CTR은 0.3%대이며 단가는 CPM(1,000번
노출당 과금) 3,000원입니다. 집행 가능금액은 최소 월
50만원부터 최대 500만원까지입니다. 해당 상품 역시 부킹 구좌에 따라 노출량은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며 광고 순서는 랜덤으로 변경됩니다.
4.
PUSH광고
버스 출발 예정시간을 알려주는 푸시알람 내 광고가 노출됩니다. 고객에게 필요한 필수 정보와 함께 광고가 노출되기 때문에 주목도가 높은 광고상품입니다. 예상 CTR은 0.4%이며 단가는 CPM 5,000원입니다. 집행 가능 금액은 월 최소 50만원부터 최대 500만원까지입니다. 부킹 구좌에 따라 노출량은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고속/시외버스
모바일 앱은 이용 상황에 맞는 다양한 광고 진행이 가능합니다. +
티켓 예매 시 카드 및 기타 결제수단에 대한 광고, 숙소 예약 혜택에 대한 광고가 노출되면 광고 반응도가 더 높아질 수 있습니다.
출발 전 대기시간에는 버스터미널 근처 식당, 패스트푸드, 카페, 편의점
등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많기 때문에 이러한 상황을 활용한 광고 진행이 가능합니다.
이동 중에는 게임, 영화 및 VOD서비스, 음악
등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이용하거나 온라인 쇼핑을 하는 고객들이 많습니다.
도착 후에는 이동수단(택시, 렌터카, 카쉐어링
등)을 필요로 하거나 허기진 배를 달래기 위해 식당, 패스트푸드, 카페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많기 때문에 이를 통한 다양한 광고를 집행해 볼 수 있습니다.
ㅣ집행 사례
-여기어때
: 여기어때는 목적지 숙소 예약을 유도하기 위해 고속버스 모바일 내 광고를 집행하였습니다. 모바일 메인화면 광고를 집행하였고 호텔, 펜션 예약의 특가를 강조한
배너로 CTR 0.45%의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SBS: SBS에서는
자체 제작한 전국 맛집 소개 서비스를 런칭했습니다. 해당 서비스를 고속/시외버스 사용자 대상으로 소개하는 목적의 메인광고를 진행하였으며 CTR
0.5%의 수치를 나타냈습니다.
고속/시외버스
모바일 앱 광고 집행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광고
가능 일정 확인 후 게재 신청서 전달
- 광고
소재 전달(D-3)
- 광고
소재 검수 및 수정
- 광고
최종 소재 전달(D-1)
- 광고
집행(D-DAY)
고속/시외버스 모바일 내 모든 광고 소재는 검수 일정을 고려하여 사전 검수를 진행하게 됩니다. 소재 검수는 티머니에서 제공하는 가이드에 따르며, 광고 집행 3일 전까지는 검수가 완료되어야 합니다. 만약 소재 검수가 완료되지 않았을 경우, 집행 일자 변경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주말 및 공휴일에는 소재 교체가 불가합니다. (사전 협의 시 가능)
주기적으로 귀향과 상경을 하는 직장인, 학생 등 고속버스, 시외버스 이용객을 대상으로 광고를 집행하고 싶다면
언제든지 문의 주세요. 그럼 또다른 광고상품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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