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TM? NT파라미터? 뭐가 다를까?

작성자 이다은
작성일 2024.06.21
조회수 695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 마케팅 1팀 이다은AE 입니다.


오늘은 UTM과 NT파라미터의 차이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UTM과 NT파라미터는 이론적인 구조는 동일합니다.

둘의 차이는 간단하게 활용법의 차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둘 다 URL 뒤에 특정 코드 값을 심어 트래픽이나 전환 추적에 활용한다는 점은 동일하며,


UTM은 다양한 매체에 코드를 심어 여러 매체간의 데이터를 취합하여 볼 수 있는 반면,

NT파라미터는 스마트스토어 내에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차이점입니다.


따라서 스마트 스토어를 가지고 메타를 활용하시는 분이라면 NT파라미터를 사용해 근사값을 측정할 수 있고

스마트스토어 or 자사몰을 가지고 다매체를 활용하시는 분이라면 UTM을 사용해 근사값 측정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UTM과 NT파라미터, 둘 중 어떤 걸 사용해야할지 모르겠다면 이 부분을 참고해서 자사에 필요한 데이터를 보다 쉽게 볼 수 있는 코드를 사용하는 게 좋겠죠?




그렇다면 이 UTM과 NT파라미터, 어떻게 사용하는 걸까요?


1. 사용하고자하는 랜딩 페이지 링크를 가져옵니다

=> https://inside.ampm.co.kr/ae-lde1225/


2. 만약 랜딩 페이지 링크에 물음표(?)가 포함되지 않았다면 반드시 물음표를 추가해주셔야합니다.

=> https://inside.ampm.co.kr/ae-lde1225/?


3. 사용하고자하는 코드 (source, medium, detail, keyword)를 양식에 맞춰 추가합니다.

양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UTM 코드 : &utm_(코드명)=(정보)


NT파라미터 코드 :  &nt_(코드명)=(정보)




★사용 예시


메타, 트래픽 캠페인, 이다은 마케터, 마케터페이지에 대한 결과 값을 추적하고 싶은 경우


UTM 예시

https://inside.ampm.co.kr/ae-lde1225/?&utm_source=Meta&utm_medium=traffic&utm_detail=leedaeun&utm_keyword=marketerpage


NT파라미터 예시

https://inside.ampm.co.kr/ae-lde1225/?&nt_source=Meta&nt_medium=traffic&nt_detail=leedaeun&nt_keyword=marketerpage


이런 식으로 활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여 더 정확한 데이터로 광고 성과를 판단해보세요!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저는 이다은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광고, 혹은 마케팅에 관련하여 컨설팅이 필요하시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

전화: : 02-6049-4209

이메일: lde1225@ampm.co.kr




[이다은AE가 제공하는 더 다양한 마케팅 비법이 궁금하다면?]

AMPM글로벌 이다은AE 인사이드 바로가기

마케팅의 기초, 누르고 싶은 광고? 누르기 싫은 광고? | 마케팅 꿀팁 대방출

네이버 검색광고! 이관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 | 이관 시 주의사항

DB업종, 어떤 마케팅이 효율이 높을까? (1탄)

DB업종, 어떤 마케팅이 효율이 높을까? (2탄)

쇼핑 검색, 왜 내 제품은 항상 뒤에 있을까?

이탈율! 어떻게 감소시킬 수 있을까? | 전문가가 알려주는 마케팅 꿀팁

이탈율을 감소시켜주는 ADN! 어떤 유형이 있을까?

페이스북 vs 인스타그램, 어느쪽이 더 효율이 높을까?

요즘 대세 유튜브 광고! 뭐부터 해야할까?

인스타그램 쇼핑, 왜 내 광고만 효율이 안 나올까?

너무 어려운 마케팅 용어, 핵심만 모았다!

패션 브랜드 초기 전략, 어떻게 해야할까? (1탄)

광고비 누수를 막아라! 키워드 확장, 대체 어떻게 하는 건데? (1탄)

광고비 누수를 막아라! 키워드 확장의 효율과 성과 파헤치기 (2탄)

어떤 마케터와 협업해야 할까? 마케터 선정 꿀팁!

스마트스토어는 메타 광고 못하나요? 드디어 해결책 등장!

알수록 똑똑하게 광고하는 메타!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브랜드 창업! 소자본으로 시작한다면 이것부터 시작해보세요!

전자담배 혹은 액상과 같은 성인 제품, 광고 안 되나요...?

똑같이 관리했는데 왜 내 광고만 아무도 안 볼까?

광고비 누수를 막아라! 데이터 분석부터 관리까지

뷰티 브랜드! 혹시 아직도 쇼핑검색만 하고 계신가요?

배너광고...꼭 해야할까?

뷰티 업종! 이렇게만 해도 ROAS는 오른다

메타광고, 빠르게 효율 올리는 비법은?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dlswo@ampm.co.kr
편하게 연락주시면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최인재 AE
TEL. 02-6049-4159
E-mail. dlswo@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