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새내기가 네이버GFA 카탈로그 광고를 해야하는 이유

작성자 최장원
작성일 2024.06.25
조회수 1238

안녕하세요


광고주님들에게 확실하게 돈을 벌어주는 퍼포먼스마케터 최장원입니다.


네이버 GFA가 스마트스토어와 호완이 좋고, 한번 이탈한 고객에게 지속적으로 리타게팅이 가능하여 구매전환을 시키는데 매우 유용한 수단이라고 지난 시간에 알려드렸습니다.

오늘은 창업새내기이신 여러분들이 네이버 GFA에 어떤 캠페인이 있는지, 다시 왜 사용해야하는지, 어떤 효과가 기대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네이버 GFA 카탈로그 캠페인



여러 캠페인이 있지만 구매전환이라는 목적에 맞는 캠페인은 GFA에서 카탈로그 캠페인입니다.  예산이 한정된 광고주분들은 브랜딩과 퍼포먼스를 동시에 가져가기는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예산이 적은데 광고 소재는 브랜딩적으로 꾸며놓으신 경우도 많습니다.  퍼포먼스적인 목적의 캠페인이고,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다이나믹 타게팅을 하기 때문에 광고효율이 매우 높아집니다.


또한 타켓과 논타겟  중으로 운영할 수 있는데 카탈로그 광고는 타겟군을 설정하지 않는 논타겟이 유리합ㄴ디ㅏ.

카탈로그 광고는 같은 제품군들이 실시간 경쟁을 해서 노출되는 방식이기에 타겟까지 설정한다면 노출확률이 매우 낮아지기에 효과를 보기 어렵습니다.


또한 스마트스토어 내부에 광고 소재로 사용할 이미지들이 좋다면 따로 배너광고를 위해 소재제작이 필요하지도 않아 큰 리소스를 들이지 않고도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무조건적으로 추천드립니다.


2. 왜 창업새내기는 GFA를 병행해야할까


갓 사업을 시작하신분들은 브랜딩에 돈을 쓰기가 참 어렵습니다. 마케팅 퍼널이있다면

크게 윗단의 주목, 흥미부분이 브랜드마케팅

아랫단의 욕구, 구매가 퍼포먼스마케팅에 해당이 된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당장 결과로 나오는 것이 구매전환과 관련된 퍼포먼스 마케팅이고, 단기적인 효과는 퍼포먼스적인 마케팅이 무조건 좋고, 비용적으로 부담이 안된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현실적인 이유 때문에 창업새내기 분들은 본인의 브랜드를 노출시켜 알리고, 인지시키는데 당장은 진행을 안하시는게 유리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초반에는 성과위주의 마케팅을 하더라도 서서히 브랜딩에 비용을 조금씩 들이는 것이 빅브랜드가 될 수 있는 전략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오랜기간 조금씩이라도 브랜드를 노출시키면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가 생깁니다. 그럼 네이버 검색광고 중 브랜드 검색광고를 진행시킨다면 지금까지 들인 비용들을 회수할 수 있는 방안이 있기 때문에 버린 돈이라고 생각하시는게 아닌 내 브랜드에 투자했다고 생각하시는 게 맞습니다.


3. GFA는 단일매체 사용자에게 필수다


- 단순 파워링크 같은 키워드 광고만 사용하시는 대표님들은 광고효과가 잘 나오셨을까요?

-검색광고만을 사용하시는 분들 다수는 확장소재나 키워드관리를 꼼꼼히 하고 계실까요?

아마 다수는 본인의 광고가 어떻게 집행되는지도 모르고 해봤는데 효과없더라 라고 하실거라 생각합니다.


-왜 단일매체로만 광고를 하시나요?


-어떻게 진행됐는지를 알고 해봤다고 하시나요?


분석하고 보면 효과가 없을 수 밖에 없는 광고를 하고 효과가 없었다고 합니다.

-마케팅 외에 효과적으로 매출을 늘릴 수단이 있으신가요?


-그런 수단 지금까지 해오신거 아닌가요?


-마케팅을 정말 알고 계신가요?


저 최장원 마케터는 대표님의 회사를 어떻게 알릴지, 고객이 누군지, 어디에 반응하는지, 언제 반응하는지, 어떻게 리타게팅할지, 어떤 매체를 사용해서 유혹할지  계산하고 광고효과를 높여드릴겁니다.


마케팅은 공부할게 많습니다.

혼자하고 계시다는 대표님들.

끊임없이 공부하고, 실적을 내는 마케터 한명 고용한다 생각하고 맡겨주세요.

대행비 이상으로 매출증대 보여드리겠습니다. 



contact 02-6049-4456

E-mail choijw@ampm.co.kr
kakao ID jwchoi0128@nav

여러분의 비전이 실현되게 하겠습니다.

이상 AMPM Global의 마케터 최장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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