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동영상 광고 공략 - 상품 추천 및 꿀팁!
안녕하세요
저는 AMPM글로벌 광고 컨설팅 2팀 최인재 AE 입니다 :)
여러분은 유튜브 동영상을 주로 언제 시청하시나요?
저는 심심하거나 정보를 얻기 위해 시청하는 편입니다.
실제로 유튜브는 제품 정보 획득을 위해 가장 먼저, 많이 방문하는 채널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저번 시간의 구글 검색광고, 배너광고에 이어 유튜브 동영상 광고의 종류와 꿀팁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범퍼애드
※ 범퍼애드는 최대 6초 길이의 건너뛸 수 없는 동영상 광고로 1,000회 노출 당 비용인 CPM 입찰 방식입니다.
★ 꿀팁 ★
1. 짧고 기억하기 쉬운 메시지를 활용하여 강력한 비주얼 및 감성적인 임팩트를 전달하는 게 핵심입니다.
2. 효과적인 브랜드 인지도 및 도달 확대가 가능한 상품입니다.
2.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
※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는 최대 15초 내의 동영상 광고로 1,000회 노출 당 비용인 CPM 입찰 방식입니다.
★ 꿀팁 ★
1. 논스킵 광고는 강제 시청에 해당하므로 리마케팅 모수가 쌓이지 않는 단점이 있으며, 단가가 비싼 편입니다.
2. 시청자의 광고 피로도를 낮추기 위해 영상 초반에 눈길을 끄는 요소를 배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브랜드 인지도 증대에는 확실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3.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 광고(트루뷰 인스트림)
※ 트루뷰 인스트림 광고는 최초의 스킵 가능 광고로 동영상 길이의 제한이 없으며 입찰 방식은 시청 당 비용인 CPV 형식입니다.
★ 꿀팁 ★
1. 30초 이하의 광고는 스킵 하지 않고 끝까지 시청하였을 때 과금, 30초 이상의 광고는 30초 이상 시청 당 과금 되며
영상 시청 유도가 목표일 시 40~60초 대의 동영상을 추천 드립니다.
2. 주 타겟은 광고를 스킵 하지 않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고려도 증대를 목표로 하였을 때 적합합니다.
3. 스킵한 사람들은 과금이 되지 않기 때문에 비용 대비 많은 노출로 인지도 증대에도 도움이 됩니다.
4. 인피드 동영상 광고
※ 인피드 동영상 광고는 유튜브의 홈, 검색 결과에 피드 형태로 광고가 노출되며
사용자가 미리 보기 이미지를 클릭하면 유튜브 보기 페이지나 채널 페이지에서 동영상이 재생됩니다.
과금 방식은 썸네일을 클릭할 시 과금 되는 CPV 형식입니다.
★ 꿀팁 ★
1. 스폰서라는 광고 표시가 눈에 잘 들어오지 않기 때문에 광고 인지도가 낮은 편이며, 이는 광고에 있어 매우 유리합니다.
2. 클릭하여 시청이 시작 되면 과금 되기에 특히 주제 및 키워드를 업종에 맞게 세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인지도 및 고려도 증대, 영상 시청 유도가 목표일 경우 추천 드립니다.
지금까지 유튜브 동영상 광고의 상품은 무엇이 있고 어떤 목적으로 사용해야 하며,
상품 별 세팅의 기초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혹시 유튜브 동영상 광고를 집행하고 계시는 데 효율이 안 나오시거나
집행할 예정이신 데 광고 성과를 책임져줄 마케터를 찾고 계시다면
바로 저, 최인재 마케터에게 맡겨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단순 세팅에서 벗어나 업종 시장, 매체 특징, 여러 레퍼런스를 고려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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