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광고 공략 · 꿀팁 -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작성자 최인재
작성일 2024.10.31
조회수 107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 컨설팅2팀 최인재AE입니다.



오늘의 온라인 광고 공략 · 꿀팁 주제는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입니다.




온라인 광고를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알아보고 시도해본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특히 고객 문의나 상담, 정보를  수집해야 하는 업종에서

주로 사용하고 있는 광고 매체입니다.


지금부터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의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몇가지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캠페인 



우선 어떤 목적으로 , 어떤 브랜드의 광고를 할지 목표를 정하는것이 중요합니다.

가끔 여러 브랜드를 한 광고계정으로 운영하시는 분들을 보면 구분이 되지 않아 운영에 어려움이 있는데요.

브랜드나 목표에 따라 캠페인을 분리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EX) OO브랜드_문의



분리 - 무료 화살개 아이콘







2. 그룹





여러분은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의 그룹을 어떤 기준으로 분리하셨을까요?


많은 광고주분들이 별다른 기준 없이 분리하시거나 한 그룹에 키워드를 모두 운영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그룹의 기준은 매우 중요합니다.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의 그룹은 보통 키워드의 성격에 따라 나눕니다.

성격에 따라 나눌 경우 어떤 키워드에서 반응이 좋은지, 어떤 키워드에서 효율이 떨어지는지

다차원 보고서를 통해 파악하기 용이하기에 필수적으로 나누어 줘야 합니다.


EX)김치 캠페인

1. 맛

2. 가격

3. 연령




분류 - 무료 네트워킹개 아이콘








3. 키워드





상품의 장점, 성능, 효능, 타겟, 지역, 시간, 가격 등에 따라 그룹핑을 완료했다면

이제는 그 그룹에 맞는 키워드들을 추가하고 운영해야 합니다.


키워드는 어떻게 찾고 어떻게 운영해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예를 들어 김치를 판매할 것이라면,


첫번째로 네이버 연관검색어를 통해 키워드를 발굴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자주 검색하고 많이 찾는 검색어들로 추천해주기 때문에

그만큼 효과가 있는 키워드 들입니다.


두번째로는 네이버 검색광고 플랫폼 내 '키워드 도구'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김치를 입력한 후 조회하기를 누르면 그와 연관된 키워드들을 최대 1,000개까지 보여주며

월간검색수 내림차순으로 본다면 어떤 키워드를 사람들이 많이 찾는지 확인하기 용이합니다.


저는 보통 이 두번째 방법을 통해 키워드의 아이디어 부터 그룹의 아이디어까지 구상하는 편입니다.



키워드 발굴을 마쳤다면 이제는 어떻게 확장할지 구상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김치주문' 이라는 키워드가 있다면

김치주문사이트 / 싼김치주문 / 경기도김치주문 등으로

확장하여 추가하는것이 필요합니다.


그 이유는 메인키워드의 PC 노출 1위 클릭 당 비용이 약 10,000원이라고 한다면

어두 나 어미 에 확장 키워드를 붙인 세부키워드는 약 100원대로도 PC 노출 1위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검색량 자체는 메인 키워드가 높겠지만 세부키워드의 장점은

더 상세한 니즈를 가진 사람들에게 적은 비용으로 상위에 노출시킬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처럼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광고 세팅에 많은 시간과 리소스가 필요하고



전문적인 운영과 관리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성과를 높여드리겠다, ROAS 높여드리겠다 라는 말은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높여드릴 건지 그 방법에 대해


추가로 컨설팅을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연락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지금까지 광고컨설팅2팀 최인재 AE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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