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 마케팅의 종류와 꿀팁

작성자 최인재
작성일 2024.12.30
조회수 154


안녕하세요




AMPM GLOBAL 광고컨설팅 본부 2팀 최인재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주제는




브랜드 인지도가 많지 않은 신생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DA 광고의 종류와 특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1. 구글 GDN


구글 GDN 은 Google Display Network.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네트워크 웹사이트, , 비디오 등 넓은 범위의 콘텐츠에서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광고 서비스입니다.


이미지, 동영상, 텍스트로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게 노출시킬 수 있어서 브랜드인지도, 시각적인 메세지 전달에 효과적입니다.


구글은 '머신러닝'을 통해 광고를 노출시키기 때문에 정교한 타겟팅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타겟팅은 5가지의 종류가 가능합니다.




1) 잠재고객 세그먼트


관심분야, 구매의도, 웹사이트 방문자를 설정




2) 키워드 타게팅


관련된 타겟 키워드, 좁은 범위 노출을 위한 제외키워드




3) 주제 타게팅


특정 주제를 구체적으로 설정




4) 게재 위치 타게팅


특정 웹사이트를 선택가능 하고 예를 들어 유투브에 특정채널, 동영상에 노출하기 등으로 설정




5) 인구 통계 타게팅


연령, 성별, 자녀여부, 가계소득 등을 설정할 수 있어, 그리는 고객 페르소나가 구체적일 수록 효과적으로 그 고객에게 도달




2. META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메타광고는 캠페인을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 인지도 캠페인


브랜드를 최대한 넓은 지면에 노출하여 각인시키는데 효과적




2) 트래픽 캠페인


클릭을 유도해서 원하는 랜딩페이지로 연결, 사이트의 트래픽 모수를 쌓아 타겟으로 활용하기에 효과적




3) 참여캠페인


좋아요, 스크랩, 답글 등 참여를 유도하여 브랜드의 충성도와 신뢰도를 올리기에 효과적




4) 잠재고객캠페인 


별도 폼을 만들거나 랜딩페이지 내 정보를 기입할 가능성이 높은 사용자들에게 노출, 주로 DB업종에서 효과적




5) 앱홍보캠페인


앱을 설치하고 사용하게끔 유도, 관련 앱을 설치했거나 사용했던 사람들에게 주로 노출, 앱 광고에 효과적




6) 판매 캠페인 


제품, 서비스를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사람들에게 노출, 픽셀을 기반으로 구매완료나 문의완료 페이지 도달을 목표로 진행






3. 네트워크 배너 광고



구글 GDN이랑 비슷한 광고로 느껴질 수 있지만,  다양한 지면에 소재를 노출시켜 광범위한 이용자들에게 제품, 서비스를 각인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타 매체에 비해 CPC(클릭당 과금비용)이 낮기 때문에 광고주 분들이 다양한 고객에게 노출을 시킬 수 있지만 광고비는 낮게 지불해도 되는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정밀한 타게팅과 다양한 확장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키워드, 관심사, 카테고리, 오디언스, 지역, 장바구니, 신규유저 등 정밀한 타케팅으로 고관여 잠재고객을 확보하고 구매유도가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 2팀 퍼포먼스 마케터 최인재 대리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dlswo@ampm.co.kr
편하게 연락주시면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최인재 AE
TEL. 02-6049-4159
E-mail. dlswo@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