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GFA 광고 공략 꿀팁 1탄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 컨설팅2팀 최인재AE입니다.
오늘의 광고 공략 · 꿀팁 주제는 네이버 GFA 광고 1탄입니다.
지난 시간에서 네이버 파워링크, 쇼핑검색 광고를 알아보셨다면
이제는 네이버의 배너광고로 쉽게 접할 수 있는 GFA에 대해 말씀드리려 하는데요!
우선 왜 GFA를 함게 병행해야 하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1. 검색광고의 자상호 키워드에서의 전환을 증대하기 위해
2. 자사 브랜드 인지도와 트래픽 모수를 저렴한 CPC로 쌓기 위해
3. 신규 타겟에게 더 많은 매출을 확보하기 위해
이제부터는 네이버 GFA의 캠페인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캠페인
우선 어떤 목적으로, 어떤 타겟에게 광고를 할지 목표를 정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네이버 GFA 광고는 다른 DA매체와 같이 캠페인 목표를 설정할 수 있는데요.
웹사이트 전환
웹사이트 전환캠페인은 사이트 내 전환 행동을 유도하는 캠페인이며,
어느정도의 타겟 모수가 생겼고 제품, 소재 테스트가 완료되었다면
전환을 목적으로 테스트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인지도 및 트래픽
랜딩페이지로 방문을 유도하는 캠페인으로 사이트 내 모수가 적다면
전환 캠페인 대비 낮은 CPC로 방문을 유도하여
추후 전환_리타겟 캠페인 진행시 모수를 활용한 마케팅에 필수적입니다.
앱 전환
앱 설치 및 전환 행동을 유도하는 캠페인으로 주로 앱 설치, 플레이를 목적으로
진행하는 캠페인입니다.
특정 업종에 한하여 마케팅이 가능한 캠페인이기에 관련이 있다고 생각되신다면
꼭 진행해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동영상 조회
타겟에게 동영상을 노출할 수 있는 캠페인으로
광고 소재로 사용할만한 영상 소스가 있고 이 영상을 통해 자사 브랜드 인지도를 상승하고자 한다면,
진행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타 캠페인과 달리 CPV(조회당비용) 과금방식으로 일정 시간 조회하지 않는다면 과금되지 않기에
부담없이 진행할 수 있는 캠페인입니다.
카탈로그 판매
네이버 GFA 광고의 "꽃" 이라고 불릴 수 있는 캠페인인데요.
예전에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또는 브랜드스토어만 진행이 가능하였지만
현재는 네이버 쇼핑에 입점되어 있기만 하다면 일반 자사몰도 진행이 가능합니다.
몰 내 상품을 자동으로 연동하여 노출하는 방식으로,
몰 내 모수를 활용한 리타겟 기반의 캠페인이라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자사 모수 자체가 적다면, 타겟을 넓게 열어두고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쇼핑 프로모션
고객 혜택 및 프로모션 소식 홍보를 할 수 있는 캠페인으로
타 캠페인과 달리 노출 지면과 노출 소구점 자체가 다른 캠페인입니다.
주로 DB업종에서 주로 진행하며, 렌트카 업종을 예로 든다면
"시승신청하기" 등의 CTA 버튼을 추가로 노출하여 광고의 클릭률 및 문의율을 크게 높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참여 유도
타겟의 설문 참여를 유도하는 캠페인으로
주로 DB업종에서 주로 진행하며, 네이버 내에서 폼을 생성하여
고객이 랜딩페이지를 통해 고객양식을 작성하지 않도록
바로 폼을 노출하여 고객 DB를 수집할 수 있는 캠페인입니다.
타 캠페인 대비 DB단가를 크게 낮출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성과를 높여드리겠다, ROAS 높여드리겠다 라는 말은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높여드릴 건지 그 방법에 대해
추가로 컨설팅을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연락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지금까지 광고컨설팅2팀 최인재 AE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