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 마케터의 구글 검색광고 공략 및 꿀팁!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 컨설팅2팀 최인재AE입니다.
오늘의 광고 공략 · 꿀팁 주제는 구글 검색광고입니다.
지난 시간에서 네이버, 카카오 검색광고를 알아보셨다면
이제는 네이버 보다 CPC는 저렴하고, 카카오 보다 검색 점유율은 높은
구글 검색광고를 말씀드리려 하는데요!
구글 검색광고를 세팅하기 위해 필요한 준비물 말씀드리겠습니다.
1. 진행을 원하는 메인키워드
2. 전환수 체크를 위한 구글 태그(GTM) 연동
3. 로고, 이미지, T&D
메인키워드
구글 검색광고는 네이버나 카카오처럼 세부키워드(EX 시원한아메리카노커피) 등
일부러 여러 키워드를 설정할 필요 없이 확장검색을 활용해 운영하는것이 효율적입니다.
메인 키워드 기반에서 어떤 키워드에 잡히는지 확인 후 그 키워드의 주가 되는 소구점을
다시 메인키워드로 옮기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GTM
구글에서는 페이지뷰, 스크롤, 전환수 등 여러 지표를 확인하기 위해
구글 태그라는 것을 홈페이지 내 설치해야 하는데요.
GA4와 함께 지표를 확인한다면 여러 매체의 데이터 또한 한 화면에서
집계가 가능하기에 주로 이용하는 전환체크 시스템이라고 봐주시면 됩니다.
로고,이미지,T&D
광고로 노출되는 로고, 이미지, T&D는
미리 준비하여 추후 성과를 파악하기에 용이하도록 체크하는것이 중요한데요.
구글의 경우 네이버와 달리 T&D를 최대한 많이 구성해야 성과에 따라 노출하고
품질평가점수를 높게 받을 수 있기에 여러 방면으로 소구점을 생각하거나
추천 키워드를 넣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로써 구글 검색광고의 기본 세팅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더 자세한 세팅법에 대해, 전체적인 관리를 위해
추가로 컨설팅을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연락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지금까지 광고컨설팅2팀 최인재 AE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