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 마케터의 네이버 보장형 배너 광고 공략 및 꿀팁!

작성자 최인재
작성일 2025.01.21
조회수 375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 컨설팅2팀 최인재AE입니다.




오늘의  광고 공략 · 꿀팁 주제는 네이버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입니다.






대부분 네이버 DA 하면 GFA, 즉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많이 떠올리실텐데요


저렴한 비용으로 타겟별 노출이 가능하지만 업종에 따라


단기간에 많은 트래픽과 인지도를 쌓고 싶은 분들이 계십니다.



국내 검색 플랫폼 점유율 1위인 네이버에서 단기간에 많은 인지도와 트래픽을 쌓기위해


어떤 광고가 가능할지 지금 알아보시죠!










타임보드





누구나 알고 있는 네이버 PC에서의 첫 화면!

바로 이곳에 노출되는 광고인데요.


새벽 시간대를 제외하고는 모두 1시간 단위로 계약을 하여 진행이 가능하고

타겟팅도 불가하다는 제약이 있지만 그 어떤 지면보다 파급력이 크고 단기간에 많은 트래픽을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롤링보드




타임보드 다음으로 가장 많은 트래픽을 얻을 수 있는 롤링보드!


보통 분양 업종에서 주로 사용하며 매물, 현장 등의 소재를 보여주고

마지막에는 전화를 유도하도록 번호를 띄우는게 일반적입니다.


타겟팅이 어느정도 가능하며, 할증이 붙을 수 있어 잘 고려하셔야 합니다.


CPM 단가 약 4,000원대 미만으로 계약이 가능하고 1시간 단위로도 가능하지만

1주일 단위로도 CPM 기준 계약이 가능합니다.




PC 헤드라인 DA



PC 지면 우측 상단에 노출되는 헤드라인 광고인데요.


1일 2구좌만 판매가 가능하고 1구좌 당 주중 기준 500만원, 주말 기준 1,000만원입니다.


1구좌만 구매해도 하루 노출 비중의 50%를 점유할 수 있다는게 큰 장점이며,


타임보드와 마찬가지로 타겟팅은 불가합니다.





PC 메인 하단 띠배너



PC 지면 가장 하단에 노출되는 광고인데요.


1주 1구좌 당으로 계약이 가능하며, 1 구좌당 5,000만원입니다.


1주로 계약시 단가가 비싸다는 걱정이 있을 수 있지만 지속적인 노출이 가능한 광고입니다.








이로써 네이버 보장형 배너광고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더 자세한 세팅법에 대해, 전체적인 관리를 위해



추가로 컨설팅을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연락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지금까지 광고컨설팅2팀 최인재 AE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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