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창업자 타겟 광고, 효과적인 키워드 전략 완벽 정리!
작성자 서원빈
작성일 2025.04.07
조회수 726
안녕하세요! 오늘은 창업 DB 관련하여
전환율이 높은 키워드군 분류 및 매칭 전략, 실제 사례까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예비창업자 키워드, 이렇게 분류하세요!
유형 | 예시 | 특징 |
정보 탐색형 | 창업 아이템 추천, 1인 창업 뭐가 좋을까 | 경쟁 적음, 콘텐츠와 잘 어울림 |
비교/결정형 | 무인창업vs가맹창업, 소자본 창업 후기 | 전환 가능성 高, 블로그 콘텐츠 활용 병행 |
구체 실행형 | ㅇㅇ창업 상담, 창업 설명회 신청 | 전환율 최고, 랜딩페이지 최적화 필수 |
지역 기반형 | 부산 창업 추전, 서울 소자본 창업 | 지역 타겟 광고에 효과적 |
니즈형 | 직장인 창업, 주말 창업, 소자본 무점포 창업 | 타겟 니즈를 직접 반영해 공감 유도 |
※ 팁!
- 키워드는 검색 목적에 따라 '정보 -> 비교 -> 실행' 흐름으로 배치하세요
- 콘텐츠용 키워드 + 광고용 키워드를 나눠서 활용하면 효율 극대화!
2. 광고 세팅 시 필수! 전환 키워드 예시
키워드 카테고리 | 전환 가능 키워드 예시 |
창업 실행 키워드 | 창업 상담 신청, 창업 설명회 신청, 창업 아이템 상담 |
니즈 중심 키워드 | 1인 창업 아이템, 소자본 창업 추천, 주말 창업 가능 업종 |
업종/형태별 키워드 | 무인카페 창업, 배달 창업 후기, 공유주방 창업 |
지역 기반 키워드 | 서울 창업 추천, 경기 창업, 부산 창업 지원 |
※ 팁!
- 너무 광범위한 키워드(예: 창업)는 피하고, 긴 꼬리 키워드(롱테일 키워드) 중심으로 집행하세요!
- "무료", "상담", "설명회", "후기" 등이 포함된 키워드는 전환율 高
3. 키워드 전략 세팅 팁
전략 | 설명 |
맞춤 키워드 조합 | "1인 무인창업 + 무료 상담" 같이 니즈 + 실행 키워드 혼합 |
A/B 테스트 운영 | 타겟군별 키워드 그룹 나눠서 성과 비교 |
키워드 제외 설정 | "정부 지원 창업", "국가지원사업" 등 의도와 다른 키워드 차단 |
날짜/트렌드 반영 | "2025 소자본 창업 아이템" 등 시의성 있는 키워드 활용 |
※ 팁!
- 키워드 성과는 3~5일 단위로 모니터링해 CTR/전환율 분석
- 검색광고는 설명문/확장링크도 키워드와 일관성 있게 작성
4. 실전 광고 예시 (네이버 기준)
키워드 | 1인 창업 추천 |
광고 문구 | 직장인도 가능한 무인창업 월 300 이상 수익 사례 확인하세요 지금 무료 상담 신청 가능 |
확장링크 | 창업 아이템 보기 / 실제 창업자 후기 / 창업 설명회 일정 |
※ 팁!
- 확장링크 클릭률 高 -> 전체 품질지수 高 -> CPC 下
- "지금 무료로 상담받기", "3월 한정 모집" 등 긴급성 부여 시 반응 상승
여기까지 창업 DB업종에서 예비창업자를 타겟으로
효과적인 키워드 세팅할 수 있는 전략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편하게 문의 남겨주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