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배너 광고, 꼭 해야 할까?

작성자 서원빈
작성일 2025.04.15
조회수 77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트워크 배너 광고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네트워크 배너 광고란?

웹사이트, 앱, 콘텐츠 플랫폼 등 다양한 외부 매체에 배너 형태로 노출되는 이미지 광고입니다.


즉, 사용자가 검색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노출되며,

주로 브랜드 노출, 클릭 유도, 리타겟팅 목적에 사용됩니다!



2. 주요 네트워크 배너 광고의 종류

광고 유형설명대표 플랫폼
디스플레이 배너 광고다양한 제휴 사이트에 이미지 배너로 노출구글 GDN, 카카오모먼트, 크리테오 등
리타겟팅 배너 광고내 사이트에 방문한 적 있는 유저에게 다시 광고 노출메타 픽셀, 구글 리마케팅, 카카오 재타겟팅 등
프로그램매틱 광고(DSP)AI 알고리즘이 실시간 경매로 광고 위치를 자동 선택DV360, 인크로스, 롤링스토리 등
네이티브 배너 광고기사 및 콘텐츠 사이에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형태카카오, Dable, Outbrain 등
앱 배너 광고모바일 앱 내 광고 슬롯에 노출앱애니, 앱스플라이어, 메타 오디언스 네트워크


3. 네트워크 배너 광고를 왜 활용해야 할까?


※ 브랜드 인지도를 넓히기 위한 최고의 툴

- 검색 광고는 '찾는 사람'에게만 노출

- 배너 광고는 찾지 않아도 보여줌 → 잠재 고객에게 브랜드 노출 가능

- 특히 신제품, 리뉴얼 제품, 초기 브랜드에게 효과적!


※ 리타겟팅 광고로 '전환 사각지대' 보완 가능

- 구매 직전까지 갔다가 이탈한 유저

- 홈페이지에 방문했지만 문의하지 않은 유저 등

→ 배너 광고를 통해 다시 유입 → 전환율 상승


※ 광범위한 도달력 + 타겟 정밀도 동시 확보

- 관심사, 성별, 연령, 지역, 행동 기반으로 세밀한 타겟 세팅 가능

- 수많은 외부 매체(언론, 블로그, 앱 등)에 자동 노출


※ 다양한 소재 테스트 & 브랜딩 메시지 전달 가능

- 이미지, GIF, HTML5, 영상 등 다양한 형식으로 표현 가능

- 단순 상품 소개부터 혜택, 후기, 슬로건 등 브랜딩 요소 삽입이 용이


※ 비용 효율적인 도달 (저비용 CPM / CPC 가능)

- 네이버 검색광고보다 단가 낮은 경우 많음

- 클릭이 없어도 노출 자체로 브랜드가 기억됨


4. 네트워크 배너 광고의 핵심 특징 요약

항목내용
광고 목표브랜드 노출, 재유입, 제품 인지도 상승
주요 장점넓은 도달 범위 + 정밀 타겟팅 + 리타겟팅 가능
광고 단가클릭당 저렴, 노출 기반도 가능 (CPM/CPC 혼합 가능)
효과 분석노출수, 클릭수, 전환, 리타겟팅 유입량 등 정밀 측정
필요 조건픽셀 설치 (메타/구글/카카오), 소재 다양화 필수


5. 업종 별 실제 예시

※ 보험/대출/교육/부동산/인터넷 가입 등 DB업종리타겟팅 필수


※ 패션/식품/뷰티 이커머스이미지형 브랜드 인지도 확보


병원/클리닉브랜드 신뢰감 강화 + 지역 타겟 설정에 유리



네트워크 배너 광고는 직접 검색하지 않은 고객에 브랜드를 각인시키고,


재방문/재구매/전환을 유도하는 온라인 퍼널 상단-중단-하단을 모두 아우르는 마케팅 무기입니다.

관련해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편하게 문의 남겨주세요 : )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dnjsqls3000@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