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타겟팅 효과 올리는 광고 문구 구성 방법!

작성자 서원빈
작성일 2025.04.17
조회수 74

안녕하세요! 오늘은 리타겟팅 광고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전략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대부분 리타겟팅 광고를 "그냥 다시 보여주는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소비자 상황에 맞는 말을 던지는 것"이 핵심입니다!


리타겟팅 광고 메시지는 단계별로 구성해야 하는데,

처음 본 사람과 3번째 본 사람에게는 다른 말이 필요하기 때문에 단계별 리타겟팅 메시지전략이 필요합니다!


1. 리타겟팅 단계별 메시지 전략 3단계

단계타겟 행동메시지 전략예시 문구
1단계: 유입 후 이탈웹사이트 방문만제품 매력, 혜택 중심 메시지"ㅇㅇ님을 위한 최대 46% 혜택! 아직 안 보셨나요?"
2단계: 장바구니 이탈장바구니에 담고 결제 X긴급성/보상심리 자극"장바구니에 담으신 상품, 오늘까지만 할인됩니다!"
3단계: 구매 직전/리뷰 탐색상세페이지/후기만 탐색신뢰감+유사사례 강조"이미 1,238명이 선택한 ㅇㅇ상품! 후기 보고 결정하세요"


2. 단계별 구성 포인트 상세 설명

※ 1단계

- 웹사이트 유입 후 이탈자

※ 전략 포인트

- 시선을 끄는 후킹 문구

- 핵심 혜택 반복 노출 (사은품, 할인 등)

- 신상품/한정 이벤트 강조

※ 예시 메시지

- "지금 ㅇㅇ상품 최대 혜택! 그냥 지나치셨나요?"

- "첫 방문 고객 한정, 무료 배송 + 사은품 지급"

- "구경만 하고 가시게요? 지금 혜택 확인해보세요!"


※ 2단계

- 장바구니 이탈자

※ 전략 포인트

- 긴급성 부여 (오늘 마감, 한정 수량 등)

- 혜택 강조 (추가 쿠폰, 무료 배송 등)

- 장바구니 유실 방지 심리 자극

※ 예시 메시지

- "고객님, 장바구니 상품 아직 남아 있어요!"

- "3시간 안에 결제 시 추가 10% 쿠폰 지급!"

- "이 상품, 재고 얼마 안 남았습니다, 지금 결제하세요!"


※ 3단계

- 구매 직전 고민 단계

※ 전략 포인트

- 실제 구매자 후기 강조

- 베스트셀러, 누적 판매 수 강조

- '당신과 비슷한 사람도 샀다' 심리 활용

※ 예시 메시지

- "만족도 4.9점! 고객들이 극찬한 ㅇㅇ제품"

- "ㅇㅇ 직장인들이 가장 많이 산 그 상품, 바로 이거에요!"

- "리뷰 읽고 고민 중이라면, 지금 구매 후 만족 후기 남겨보세요!"


3. 팁: 메시지 → 이미지/소재와 함께 매칭

메시지 유형추천 소재 예시
긴급성 강조형"오늘 마감!" 뱃지 삽입된 카드 이미지
혜택 중심형

쿠폰 코드 강조 / 사은품 실사 이미지

후기 설득형고객 리뷰 캡쳐 / 실사용자 인증샷

소재에 따라 CTR(클릭률) & CVR(전환율)이 2~3배 차이 납니다!


여기까지 리타겟팅 효과를 올릴 수 있는 전략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내용을 요약하면


1단계: 관심 끌기(혜택/호기심 유도)


2단계: 결단 촉진(긴급성/보상심리 자극)


3단계: 신뢰 확보(리뷰/유사 사례)


관련해서 궁긍하신 점이 있으시면 편하게 문의 남겨주세요 : )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dnjsqls3000@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