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가입 DB업종 온라인 마케팅 전략!
작성자 서원빈
작성일 2025.04.18
조회수 61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터넷 가입 업종을 위한 온라인 마케팅 전략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시장 조사
최근 인터넷 가입 관련 시장 조사에 따르면,
아래의 내용은 소비자들이 인터넷 가입 업체를 선택하고 변경할 때 고려하는 사안들입니다.
(1) 사은품 혜택 - 40%
(2) 요금/약정 조건 - 25%
(3) 인터넷 속도 - 15%
(4) 결합 할인 - 10%
(5) 고객 서비스 -10%
소비자들은 사은품 혜택 조건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 마케팅전략을 세울 때 사은품 혜택 부분을 소구점으로 활용해야 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 타겟별 특징
시장 조사 이후, 타겟별 특징을 확인해야 세밀한 타겟팅 및 타겟팅에 따른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타겟 | 특징 |
신혼부부/독립세대 | 새집에 입주하여 첫 인터넷 설치 |
자취생/원룸 거주자 | 단기 약정(저렴한 요금 선호) |
가족 단위/중장년층 | IPTV, 인터넷, 휴대폰 결합 선호 |
소상공인/자영업자 | 매장용 설치, 고정 IP 필요 |
기존 고객 | 약정 만료 후 현금 사은품 및 혜택이 있다면 업체 변경 선호 |
위의 내용과 같이 타겟들을 구분하여 각 타겟별 특징에 맞는 소구점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이 필요합니다.
3) 타겟별 세분화에 따른 맞춤 전략
코어 타겟 | 신혼부부/독립세대 | 자취생/원룸거주자 | 가족단위/중장년층 | 소상공인/자영업자 | 기존 소비층 |
소재전략(강조) | 첫 인터넷 설치시 혜택 | 단기 약정 혜택 (저렴한 요금) | TV,인터넷, 휴대폰 결합시 추가 혜택 | 매장용 설치 관련 사은품 및 혜택 | 약정 종료 후 연장시 혜택 |
오늘은 인터넷 가입 업종의 온라인 마케팅 전략에 대해 간단하게 알려드렸습니다!
업종마다 시장분석 및 타겟별 세분화는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관련해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편하게 문의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