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다들 하는 리타겟팅 광고, 진짜 효과 있을까?

작성자 김태완
작성일 2025.05.12
조회수 79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2팀 김태완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적은 예산으로 전환율을 높이고 싶어하는 광고주분들이 특히 궁금해하실 주제,

바로 *리타겟팅 광고*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리타겟팅 광고란?

리타겟팅 광고는 한 번 내 사이트나 상품 페이지에 방문했던 사람에게

다시 광고를 보여주는 전략입니다.

 

:

1. 누군가가 스마트스토어에 들어와서텀블러를 구경했지만 구매는 하지 않았습니다.

2. 이 사람에게 며칠 뒤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에서 다시 '텀블러 광고'가 뜨는 겁니다.

 

, 이미 관심을 보인 고객에게 재접촉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전환 가능성이 높은 고객만 골라내는 효율적 전략이죠.

 

리타겟팅이 특히 효과적인 이유


높은 구매 의향 : 이미 관심을 보인 사용자이므로 구매 전환 가능성이 높음

예산 절약 : 무작위 타겟보다 훨씬 좁은 범위에 광고 노출 가능

고객 회수 : 장바구니 이탈자, 사이트 이탈자 재유입 가능

데이터 기반 운영 : 유입경로, 체류시간 등 사용자 행동 분석 후 타겟 정교화 가능

 

리타겟팅 세팅 팁


1. 세그먼트 정교화

- 장바구니 이탈자, 결제 직전 이탈자, 특정 페이지 1분 이상 체류자 등

- 의미 있는 행동을 한 사람만 대상으로 설정

 

2. 노출 주기/빈도 관리

- 너무 자주 노출되면 피로감이 생김

13~5회 이내, 7~14일 유지 권장

 

3. 소재 다양화 (A/B 테스트)

- 첫 번째 방문자와 세 번째 방문자에게 보여줄 메시지를 다르게 해야함

- “장바구니에 담으셨건 상품, 아직 찾고 계신가요?” 같은 문구 활용


4. 할인 유도 전략 활용

- 리타겟팅 광고에만 할인 쿠폰 배너 노출 ->전환율 상승

 

장점 및 단점


장점

1) 높은 전환율
2) 예산 효율
3) 정밀 타겟팅
4) 다양한 매체 연동 가능

단점

1) 사용자 제한
2) 광고 피로도 발생
3) 세팅 및 추적 픽셀 필요
4) 매체 정책에 따라 설정 복잡

 

결론

 

리타겟팅 광고는 단순한 광고가 아닌,

"관심을 놓치지 않고 다시 끌어오는 기술"입니다.

구매 직전까지 갔던 고객, 관심은 있었지만 결정을 미룬 사람들

이들에게 딱 맞는 메시지를 다시 건네는 것만으로도 전환율은 두 배 이상 올라갑니다.

 

, 유입 없이 리타겟팅만으로는 아무 것도 시작할 수 없다는 점,

꼭 기억하셔야 합니다.

 

오늘도 광고주님의 효율적인 마케팅을 위해 김태완 마케터가 함께합니다.

리타겟팅 광고, 지금 시작해보시면 ROI는 분명히 따라올 것입니다!

궁금하신 부분은 언제든지 문의 주세요. 함께 새로 고쳐가는 파트너가 되겠습니다.

 

마케터자격이수

분석부터 제안까지 완벽 집행!

광고, 어렵지 않습니다. 차근차근 함께 성과낼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dnjsqls3000@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