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구글광고를 해야할까? #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한영빈 마케터입니다.
위에 말씀드린 것처럼 구글 광고는 난이도가 좀 있기 때문에,
초기 집행 시 효율이
안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고민을 하고 계실 때,
확인해야 할 사항들 5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광고
KPI에 따른 캠페인 설정
혹시
전환 극대화가 목표인데,
“판매 캠페인”이 아닌, “트래픽 캠페인”을 사용하고 계신 것은 아닌지
확인 하는 절차가
필요합니다
전반적으로 광고하는 목적과 현재 집행중인
캠페인의 목표 방향성이 일치하는 것이
맞는지 체크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2) 타게팅
위에 말씀드린 것 처럼,
구글애즈는
세밀한 타게팅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게 좋습니다.
인구통계, 관심사 타게팅 등을 통해
자사와 적합한 타겟을 추출하고,
쌓인 모수를 활용해 잠재고객 세그먼트를 생성하여 타게팅을 점검해보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특히, 경쟁사 사이트의 유입된 유저를
추적하거나,
특정 어플리케이션 이용자들을 타겟으로 설정할 수 있어,
보다
구체적이고 폭넓게 설정이 가능하기에 타게팅은 꼭 잘 확인하고 넘어 가셔야 합니다.
3) 광고 제목 및 문구 설정
딱 광고를 보고 유입되는 문구가 어떤지,
처음
설정해둔 값 그대로 방치해두신 것은 아닐까요?
광고 제목과 설명의 개수와 내용에 따라 구글 애즈에서는 광고 효력을 판단하게 됩니다.
광고 효력이 “아주 좋음”으로 나타나게 되면,
CPC단가도 낮아지고 노출량은 증가하게 되어
광고 효율이 증가하게 되니
광고 제목과 문구 설정은 최대한 신경 써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추천 적용
구글 애즈 계정페이지를 딱 들어가면,
추천 기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은 구글애즈 자체에서 광고를 집행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추출해낸 제안 기능들이기 때문에,
무시하지 말고 확인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 기능을 실제 적용했을 때,
대체로 효율이 괜찮은 편이었기에 내용
확인 후 적용이 가능한 사항들은 최대한 활용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5) CPA 전환당 단가 설정
CPA 전환당 단가를 너무 낮게 설정해두거나,
필요없는데 설정해둔 것은 아닌지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사실 저희는 캠페인을 설정할 때 처음부터
CPA 전환당 단가를 설정하지
않는 것을 추천해드리고 있는데요.
이유는, 아직 데이터가 없기 때문에 우선 CPA 전환당 단가 설정을 하기보다 데이터를 수집하여
추후 핵심 전환 데이터를 축적하여
적절한 전환당 단가가 나왔을
때 설정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머신 러닝 기간이 보통 3~4주이기 때문에,
해당 기간 동안은 CPA설정을 하지 않고 진행해드리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위 5가지 사항을 점검하였는데도 효율개선이 되지 않는다!
하시면,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실 것입니다.
언제든지 저희 AMPM글로벌에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AMPM글로벌 한영빈 마케터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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