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온 광고 장점과 종류에 대하여

작성자 최원기
작성일 2025.05.17
조회수 52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촤원기입니다.

오늘은 모비온 광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비온 광고는  배너광고 형태의 온라인 광고로 텍스트와 이미지 형식 뿐만 아니라 동영상 형식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내 네트워크 배너 매체 중 가장 많은 지면을 보유하고 있고 단가가 낮아 많은 광고주님들이 이용하고 있는 매체인데요.

모비온 광고의 장점과 타겟팅 방법 그리고 노출 형태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점


1. 데이터 분석

2. 방대한 노출 지면

3.낮은 단가


먼저 모비온 광고의 장점이라고 한다면 앞서 잠깐 언급햇듯이 단가가 낮다는 것이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GDN

 광고 집행이 예산적으로 어려운 경우에 사용되기도 하구요. 어떤 광고주님들은 많은 노출 지면을 더 확보하기 위해

GDN과 같이 병행하는 경우도 존재합니다. 또 노출지면 역시 국내 네트워트 배너 중에서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

될 수 있겠네요. 마지막으로는 데이터 분석에 대한 장점이 있는데요. 방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소비자들의 활동 패턴을

분석하고 전환 가능성이 높은 사용자에게 배너를 노출하여 효율적인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타겟팅 방법


1. 유저타겟

2. 리타겟팅



유저타겟은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에게 광고를 노출하는 광고로 보통 신규 회원을 대상으로 합니다. 

따라서 이를 통해 아직 고객층이 확보되지 않은 광고주님들이 많이 이용합니다.

리타겟팅은 기존 고객층을 대상으로 하여 전환이 이루어지지 않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구매 확률이 높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광고를 노출하여 전환을 유도하고

전환 증대에 유리하기 때문에 많은 광고주님들이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노출 형태


1. 다이나믹 배너

2. 네이티브 AD

3. 아이커버


모비온의 노출 형태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오늘은 세 가지 노출 형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나믹 배너는

유저의 관심도에 따른 상품 별 광고를 노출하고 상품 이미지 가격 할인율 등의 

정보 노출을 통해 고객의 유입 및 전환을 유도합니다. 네이티브 ad는 유저 별 추천 기사와 함께 추천형 광고를 노출하고

유저의 흥미를 끌만한 유익한 컨텐츠를 함께 제공하여 광고의 피로도를 감소합니다. 

마지막으로 아이커버는 새 창 링크를 통한 사이트 유입과 각 타겟팅 별 맞춤 사이트로 유입하는 형태입니다.



오늘은 모비온 광고의 장점과 타겟팅 방법, 노출 형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글을 보고 모비온 광고에 궁금점이 생기거나 운영하고 싶은데 어떻게 운영해야할지 모르겠다면

저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최원기를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02-4255-6049

wk0525@ampm.co.kr

검색광고마케터1급SNS광고마케터

대표님과 함께 성장하는 마케터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dnjsqls3000@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