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업종 E사의 성과개선 사례
작성자 서원빈
작성일 2025.05.21
조회수 2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서원빈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영하고 있는 뷰티 업종(기초화장품) E사의 성과개선 사례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해당 A사의 기본적인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광고주정보
- 광고 KPI: 전환수 증대 및 브랜드검색광고 키워드 구매
- 운영 매체: 네이버
- 월 예산: 100만원
- 기타사항: 경쟁사 대비 해당 브랜드 제품 객단가 高, 생소한 제품 성분
■집행 전 문제점
- 노출 매체의 설정 없이 모든 매체에 노출하여 광고비가 누수되고 있던 상황
- 경쟁사 대비 매력없는 홍보문구 사용
- 상품별 단일 그룹으로만 세팅 및 운영하여 키워드 확장X, 노출 및 클릭률 ↓
- 1개월 동안 전환 2건 발생하였으나, 해당 전환도 지인 구매 전환
■집행 후 개선점
- 내부 비슷한 업종 데이터를 참고하여 노출매체 설정
- 확장소재의 홍보문구를 추가 세팅하여 클릭률 개선
- 상품별 특징을 포함한 그룹을 나누어 키워드 확장 → 노출 및 클릭률 ↑
- 네이버 전환수 개선: 2건 → 11건(20일 라이브 기준 전환수)
■추가 제안사항 (진행중)
- 브랜드검색광고 진행을 희망하시지만, 동일한 브랜드명의 다른 업체와 비교했을 때
해당 키워드를 검색하는 소비자가 E사 브랜드 제품의 구매의도가 없다고 판단되어 반려중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