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업종 S사의 문제점 개선점 도출사례

오정현 마케터
2025-05-21
조회수 : 235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오정현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영하고 있는 반려동물장례업종 S사의
문제점, 개선점 도출 사례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해당 A사의 기본적인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광고주정보
- 광고 KPI: 문의 증대
- 운영 매체: 네이버, ADN, 구글, 바이럴
- 월 예산: 500만원
- 기타사항: 장례 대행 업체
■집행 전 문제점
- 캠페인 예산 도달 이슈로 인해 광고가 OFF 되는 경우가 발생
- 메인 키워드와 간접 키워드가 한 그룹에서 운영
- 메인 키워드에 대한 추가 키워드 발굴이 미비↓
■개선점
- 메인/세부 키워드에 대한 입찰가 조정 및 캠페인 예산 재분배
- 간접 키워드에 있던 메인 키워드를 새로 그룹핑 진행
- 경쟁사 키워드 및 놓친 키워드가 없도록 모니터링하여 추가 키워드 발굴 및 셋팅 진행
■추가 사항
- 시즌에 따라 탄력적으로 광고비를 사용
- 월 당 문의수, 예약수, 실 예약수를 체크하여 익월 광고 집행방향 논의
- 추가 셋팅 내용으로는 구글 검색광고의 확장, 구문 검색을 활용하여
네이버에서 잡히지 않는 키워드를 사용하고, 구글에서 전환이 발생한 키워드가 있다면
네이버에서 미러링 작업 진행 예정
이렇게 반려동물장례업종 S사에 대한 문제점 및 개선점에 대해 말씀 드렸습니다.
현재 성과도 개선 되었으며
관련해서 궁금하시거나, 문의사항 있으시다면 AMPM글로벌 오정현 마케터에게 연락 주세요~!
TEL. 02 - 6049 - 1169
댓글
0
오정현 마케터의 인사이트 전체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