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창업 광고 DB수집, 이 광고는 꼭 하셔야 합니다!

작성자 유지수
작성일 2025.05.22
조회수 39


안녕하세요. 유지수 AE 입니다~



프랜차이즈 창업 광고 진행하는데 막막한 부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창업 광고를 어떻게 진행해야 효과적일지 고민 중인 광고주님들!


제가 추천드리는 광고부터 진행해보시면, 문제 없으실 겁니다!!



창업은 고관여 상품이기 때문에, 창업을 한 번에 결정하는 경우는 많이 없으십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의 브랜드를 예비 창업자들에게 자주 노출시켜서 


브랜드를 인지시키고, 의사 과정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 중요한데요.



우리도 관심을 가지던 분야가 자주 눈에 보인다면, 자연스럽게 관심을 가지게 되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자연스럽게 우리 브랜드에 관심을 가지게 할 수 있나요?




방법은 바로 DA 광고 입니다.





1. 메타 광고




메타 광고들 많이 들어보셨을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메타는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진행되는 매체 중 하나 인데요. 




그래서 창업 관련 업종에 관심을 지니고 있는 사람들에게 우리의 브랜드를 알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메타 광고의 특성상 자사 SNS 연동 시스템을 통해, 자산의 브랜딩도 도모할 수 있습니다. 




메타에서는 '잠재고객 캠페인'을 진행이 가능합니다!


이 '잠재고객 캠페인'은 메타 플랫폼 안에서 사용자가 직접 정보를 입력하게 문의할 수 있는 광고인데요. 




실질적인 DB 수집이 필요한 창업 업종에서 사용할 경우,


홈페이지가 없더라도, 사용자 이탈 없이 빠른 문의 접수가 가능하기 때문에 


높은  DB 전환률을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하지만, 허수 DB도 많이 들어올 수 있기 때문에, 꼼꼼한 폼 작성을 통해 허수를 방지 하는 것도 중요하답니다. 




2. 구글  DA 



구글은 구글 내에서 뿐만 아니라, 유튜브 지면에서도 광고를 게시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와 마찬가지로 창업을 희망하는 타겟들은 유튜브로 인한 정보 검색을 진행하는 경우도 굉장히 많은데요.




특히 그 중, 창업 혜택 및 창업 후기를 기반으로 찾아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


유튜브 영상 소재에서는 아무래도 후킹성 있고, 후기성이 존재하는 소재를 사용하는 것이


효율이 잘 나오는 편입니다. 




또한, 이미지 광고보다는 동영상 광고가 더 리마인드 성이 강하기 때문에, 


이미지 형 보다는 동영상 광고를 더욱 권장드립니다. 





3. 당근 DA




마지막으로 당근을 간단히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당근은 아무래도 다른 광고들보다 자연스럽게 플랫폼에 녹아드는 식으로 광고가 진행되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광고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데요. 




당근 광고는 특정 지역을 대상으로 광고 노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원하는 지역에 가맹점을 들이고 싶다면 꼭 추천 드리고 싶은 매체입니다. 




아무래도 창업 업종은 한 곳에 가맹점이 몰리는 곳 보다는, 골고루 분포되는게 효율이 좋으니까요. 




특히 당근 같은 경우에는 업종 변경을 하기 위해서 매물을 내놓거나,


장비를 판매하기 위해 당근거래를 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이런 상황에 자사 광고를 통한 업종변경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당근 광고 또한 관심사 타겟팅이 가능하기 때문에 지역과 관심사를 기반으로


명확한 타겟으로 효율적인 추출이 가능하다는 이점도 있습니다. 







창업 업종은 아무래도 고관여 업종이기 때문에, 어떻게 광고를 진행해야 하는지 걱정이 많으신데요~


위에서 소개드린 매체에서 DB수집률이 높기 때문에 꼭 한 번 진행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혹시 '이 매체를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내가 운영을 제대로 하고 있는건지" 고민 있으신 분들은


아래의 연락처로 편하게 문의 주세요. 감사합니다. 




전화번호 : 010-9212-1703


이메일 : jsclaudia@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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